허창수 전경련 회장, 회원사에 "추석 상생활동 동참해 달라"
허창수 전경련 회장, 회원사에 "추석 상생활동 동참해 달라"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0.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추석 전 납품 대금 조기 지급 등 협력사와의 상생 협력에 관심 촉구
'우리 농산물로 추석 선물 보내기' 등 회원사에 농산물 소비 동참 당부
허창수 전경련 회장.[자료제공: 전경련]
허창수 전경련 회장.[자료제공: 전경련]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이 추석 명절을 맞아 회원사들에게 협력사, 농촌과의 상생활동에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전경련은 허창수 회장이 14일 회원사들에게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서한을 보냈다고 밝혔다.

허 회장은 서한에서 추석 명절을 앞둔 지금이 함께 고비를 이겨내고 새로운 기회를 준비하는 혜안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하면서 납품 대금 조기 지급 등 협력사와의 상생 우리 농산물로 추석 선물 보내기 등 농촌과의 상생을 당부했다.

그는 "코로나 대 확산 이후 처음으로 맞는 명절을 앞두고 방역당국에 협조하는 한편, 협력사와 농촌과 동행해 달라"며 "이번 추석이 경제계가 상생을 통해 사회의 일원으로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가는 의미 깊은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회의 일원으로 협력사와 농촌을 생각하는 경제계의 노력이 결실을 맺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전경련 관계자는 "이번 서한문 발송이 최근 논의되고 있는 추석 선물 보내기 운동과도 결을 같이 한다"며 "추석 이동 자제 권고로 자칫 위축될 수 있는 명절 분위기 회복에 보탬이 되기를 희망하며, 이후에도 농가 지원 및 협력업체 상생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경련은 그동안 하도급대금 조기지급 촉구를 위한 조사 발표, 1사1촌 자매마을 결연 운동 등 협력기업과 농촌의 상생을 위해 노력해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