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앤알바이오팹, 맞춤형 3D 프린팅 부목 신제품 ‘Xkelet’ 식약처 허가
티앤알바이오팹, 맞춤형 3D 프린팅 부목 신제품 ‘Xkelet’ 식약처 허가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Xkelet-3D-Printed-Splint(엑스켈렛 3D 프린팅 부목 제품 예시)
▲Xkelet-3D-Printed-Splint(엑스켈렛 3D 프린팅 부목 제품 예시)

3D 바이오프린팅 전문 기업 티앤알바이오팹(대표 윤원수)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인 맞춤형 3D 프린팅 부목(Splint) 신제품 ‘Xkelet’(엑스켈렛)의 제조 및 판매에 대한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회사는 국내 시장에 해당 신제품을 본격 출시하고, 척추 관절 병원 등을 대상으로 제품 공급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회사에 따르면 ‘Xkelet’은 환자의 골절 및 염좌 부위를 3D 스캐너로 스캔한 뒤, 환자의 체형에 맞춰 자동 생성되는 개인 맞춤형 성형 부목(Splint, mouldable) 제품이다.

첨단 AI 기술, 초정밀 3D 스캐닝 및 3D 프린팅 기술이 적용돼 몇 십 분 내에 환자의 체형에 최적화된 맞춤형 성형 부목을 출력∙생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회사는 지난해 10월 영국의 Xkelet으로부터 해당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 생산 및 판매권을 확보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오랫동안 전통적 기술이 형성해온 Cast(통깁스), Splint(반깁스, 부목), Brace(보조기) 시장의 혁신을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윤원수 티앤알바이오팹 대표는 "국내 연간 골절 환자는 200만 명 이상으로, 신제품의 시장 규모는 약 2,000억원으로 추산된다"며 "이번 식약처 허가 이후 국내 병원 공급을 본격화한 뒤 2~3년 내로 당사 의료기기 부문의 중요한 캐시카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