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간다] 한바이오, "My Cell Care" 획기적인 세포 치료법 소개
[기자가간다] 한바이오, "My Cell Care" 획기적인 세포 치료법 소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강다윗 회장/ 한바이오 

"많은 사람들이 면역의 중요성에 대해서 깨달았는데요. 저희 한바이오는 자가면역, 특히 핵심인 NK세포 배양에 대한 세계적인 기술을 갖고 있음을 전해드립니다. NK세포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와 재생을 위한 줄기세포, 인체 줄기세포 배양을 통한 화장품 생산 그리고 인체 유사 장기체 오가노이드 제조 기술 그리고 오늘 탈모를 획기적으로 치료하는 기술을 오늘 발표하게 됐습니다."

 

세포전문 바이오기업 한바이오(회장 강다윗)가 15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마이셀케어(My Cell Care)'를 통한 건강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간담회에는 한바이오 강다윗 회장을 비롯해 유태완 한바이오 대표, 최준 한바이오유전자 대표 등이 참석해 발표와 함께 한바이오 소개와 앞으로의 비전을 설명했다.

특히 유태완 한바이오 대표는 한바이오의 NK세포 및 줄기세포 보관과 배양 기술에 대해 설명하면서 “한바이오는 세포 분리, 배양, 동결보관, 해동 분야에서 탁월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혈액 60cc에서 2주 동안 약 20억 셀(Cell)의 NK세포를 배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2019년 1월 설립된 한바이오는 NK세포 및 줄기세포 보관 및 배양, NK세포 활성도 검사, 모유두세포 분리 및 배양 등 세포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세포전문 바이오 기업이다. 현재 한바이오 USA를 통해 해외에서도 연구 및 개발을 실시하고 있다.


최준 대표 / 한바이오
"한바이오는 전통적으로 줄기세포, NK세포를 배양하고 보관하는데 전문적인 회사입니다. NK세포는 면역과 관련이 있고, 암과 관련이있고 줄기세포는 재생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를 보관하고 배양하는 회사인데 흔히 셀뱅킹이라고 합니다."

또한 간담회에서 탈모치료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수 있는 모유두세포의 분리 및 배양성과에 대해서도 집중 조명했다.

윤정인 대표/ 한모바이오
저희가 탈모치료를 위해서 모발의 생성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모유두세포라고 하는 세포에 대해서 연구개발을 시작했습니다. 한모바이오에서 모유두세포와 관련해 두편의 특허를 출원을 한 상태인데, 저희(한모바이오)는 세포를 분리하기 위해서 어떠한 화학적인 약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챠핑(세포 손상을 최소한 분리 기술적용)이라고 하는 물리적인 방법으로 모유두세포를 조직으로부터 분리를 해냈습니다.

이 배양 기술은 1셀(Cell)로 9천만 셀(Cell)까지 배양할 수 있으며, 결국 1모로 최대 30,000모를 재생 시킬 수 있는 배양 성과다는 입장이다.
이와 관련 한모바이오는 ‘두피조직 유래 모유두세포의 분리 및 대량증식방법’으로 특허 출원한 상태다.

더불어 한모바이오는 올해 말 탈모세포치료제 임상 시험 계획에 돌입하고, 오는 2021년 말에는 모유두세포를 이용한 헤어 제품 개발 및 시술 관련 병원 등과 다각도로 협약을 맺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바이오는 오는 10월 경기도 군포 일대에 GMP 시설을 완공하고 세포 보관 및 배양 시설을 가동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