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2020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사업
한국동서발전, 2020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사업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동서발전 본사 사옥 전경.
한국동서발전 본사 사옥 전경.

 

한국동서발전(주)은 ‘2020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 사업’에서 공공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최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은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 체계가 우수한 기관을 선정해 3년간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동서발전은 이번 인증 심사에서 열린 채용과 사회형평적 채용, 청년 취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전 직원 역량강화 4대 전략을 바탕으로 계층별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동서발전은 NCS 역량 기반의 열린 채용을 실시하고, 소수집단에 대한 채용가점 부여를 통한 사회형평적 채용을 시행하고 있다. 이어 ‘청년 희망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필기, 면접성적에 대한 분석결과를 제공하는 등 취업역량 향상 지원으로 청년실업 해소와 고용창출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또한 전 직원 역량강화 4대 전략으로 핵심역량 높이기, 기초역량 다지기, 선택역량 더하기, 역량시스템 넓히기를 설정하고, 채용부터 퇴직까지 전 계층별 교육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뉴노멀에 대응해 비대면 교육, 재택교육 등 교육방식을 다양화하고 있으며, ‘동서발전형 뉴딜 종합계획’에 따른 디지털·그린 인재 양성과 비대면 원격 교육 등 교육콘텐츠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직원들의 역량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하여 친환경 에너지 시장을 선도할 창의적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