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폐업 지원 대책 마련 촉구
소상공인연합회, 폐업 지원 대책 마련 촉구
  • 유현재 기자
  • 승인 2020.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기자회견 참석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소상공인연합회]
기자회견 참석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임용)는 18일 폐업 소상공인에게 50만 원을 지급하기로 한 소상공인 지원 대책이 부족하다며 새로운 대책을 수립할 것을 촉구했다.

소공연은 오늘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소상공인 대책에서 가장 아쉬운 점은 폐업 소상공인 지원 대책이라고 지적했다.

정부는 지난 10일, 4차 추경안을 편성하면서 코로나 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3조 2천여억원 규모로 ‘소상공인 새희망 자금’을 확정했다. 집합금지업종에 최대 200만원, 영업제한업종 150만원, 일반업종은 연매출 4억원 이하로 한정하여 100만원까지로, 총 290여만명의 소상공인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소공연은 “집합금지업종과 영업제한업종에 대한 정부의 지원방안은 이분들이 입은 피해에 턱없이 모자란 수준”이라며, “연합회는 이에 대한 직접적인 영업손실 보상이 필요한 상황임을 강조한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국회에 발의된 ‘감염병 예방법 개정안’ 처리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실질 피해복구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법제화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구성된 소상공인연합회 신임 집행부는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제대로 대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며 이를 위해 "올해 폐업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민원을 취합하는 ‘폐업 소상공인 민원 센터’를 소상공인연합회 내에 설치하여 억울한 사정을 접수받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책을 지속적으로 촉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