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스증권, 24일 공모주 투자 코스닥벤처펀드 판매
한국포스증권, 24일 공모주 투자 코스닥벤처펀드 판매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포스증권은 24일 공모주에 투자하는 코스닥벤처펀드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주 펀드는 기업의 신규 상장이 있을 때 기관투자자 자격으로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여 수익을 올리는 펀드다. 기업공개(IPO) 공모주는 60%를 펀드 등 기관투자자에게 배정하고, 나머지를 우리사주 조합원과 일반청약자에게 각각 20%를 배정한다.

앞서 지난 10일 코스닥에 상장한 카카오게임즈는 상장직후 상한가로 직행하며 이른바 '따상'에 성공했다. 이에 카카오게임즈에 투자한 코스닥벤처 공모주 펀드도 그 수혜를 봤다.

이번에 판매하는 펀드는 코스닥벤처펀드로 투자자산중 일부는 신규 벤처기업 등 코스닥벤처 신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공모 규모가 큰 코스피 IPO 시장에 투자된다. 또한 일부는 리츠(REITs)와 채권 등에 안정 자산에 투자한다.

이 펀드는 24일 단 하루만 판매되며, 모집목표액을 채우면 매매 시간 중간에라도 판매중단(소프트 클로징)될 예정이다

김승현 한국포스증권 영업본부 상무는 "이번에 판매되는 펀드는 24일 설정될 예정으로, 30년 이상의 운용경험과 15년이상의 IPO 경험을 가진 코레이트자산운용의 펀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포스증권이 운영하는 FOSS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