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테크, '원데이 마스크' 유럽CE 인증 최고등급 '타입2R' 획득 … “유럽 수출길 열려”
유테크, '원데이 마스크' 유럽CE 인증 최고등급 '타입2R' 획득 … “유럽 수출길 열려”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유테크 원데이 마스크
▲유테크 원데이 마스크

유테크(대표 이정태)가 전략적 협력사인 DSK글로벌과 제작한 바디앤네이쳐(Body&Nature) 원데이마스크가 유럽공동체마크(CE) 인증 중 최고등급인 '타입2R(Type ⅡR)' 인증을 획득하고 유럽내 의료기기 등록을 추진중이라고 2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원데이마스크가 획득한 타입2R는 의료용마스크가 받을 수 있는 인증 중 최고 등급이다. 원데이마스크는 인증을 획득해 품질과 성능에서 공식적인 최고 등급의 마스크로 인정 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한 회사는 유럽CE 인증 뿐만 아니라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class2등급을 위한 ASTM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미국 FDA는 ASTM을 거친 의료용 마스크와 관련해 레벨1~3까지 등급을 부여하며, 유테크는 원데이마스크가 타입2R 테스트로 높은 수준을 인정받은 만큼 FDA 테스트도 무리없이 통과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알렸다.

회사 관계자는 "마스크 제조 및 공급 사업은 꾸준한 품질 개발을 통해 일시적 사업이 아닌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유럽과 미국 등 해외 시장의 높은 수출 장벽은 넘어서는 동시에 추진중인 KF94 품목까지 영역을 확대해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마스크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를 틈타 기술력없이 우후죽순 등장했던 불량 마스크 제조기업들 탓에 우수성을 자랑해온 'K-마스크'의 위상이 위축됐다"며 "국내외 공식 인증을 통해 가격은 물론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는 원데이마스크 제품들이 K-마스크 수출의 선봉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테크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어린이용 마스크 시장 진출 노력도 하고 있다. 회사는 '원데이마스크 키즈(Onedaymask Kids)'도 출시했으며 키즈 제품도 FDA, CE인증을 모두 취득한 만큼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내 공급 확대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