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펙트, 개인용 홈 재활기기 임상시험계획 승인 … "출시 전 제품 유효성 검증"
네오펙트, 개인용 홈 재활기기 임상시험계획 승인 … "출시 전 제품 유효성 검증"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홈 재활이 가능한 개인용 스마트 글러브 (사진제공=네오펙트)
▲ 홈 재활이 가능한 개인용 스마트 글러브 (사진제공=네오펙트)

네오펙트(대표 반호영)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스마트 글러브를 이용한 홈 재활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고 24일 밝혔다.

네오펙트의 홈 재활 플랫폼은 개인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 엔진을 접목해 환자의 상태에 최적화된 훈련을 추천해주며, 환자들은 병원 방문 없이 집에서도 지속적으로 전문적인 재활 훈련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회사는 이번 임상을 통해 국내에 개인용(B2C) 스마트 글러브 제품을 출시하기 이전 단계에서 제품의 유효성을 검증한다는 계획이다.

임상은 국립재활원, 한양대학교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총 3개의 기관과 함께 1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존에 병원에서 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스마트 글러브로 재활훈련을 수행한 효과와 집에서 환자가 혼자 스마트 글러브를 이용해 홈 재활을 수행한 훈련 효과를 비교할 예정이다.

네오펙트는 본 임상시험의 유의미한 결과를 토대로, 홈 재활 기반의 개인용 스마트 글러브를 식약처에 허가 받을 계획이며, 식약처 허가를 획득하게 될 경우 환자는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 가정에서 네오펙트 제품을 이용해 스스로 재활훈련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네오펙트 관계자는 “지난 6월 ‘홈 재활 훈련기기 및 서비스’에 대한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를 통과해 국내에서도 시범적으로 원격 재활의료 서비스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된 가운데, 이번에 홈 재활이 가능한 개인용 제품에 대한 임상시험계획 승인을 받게 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국내 시장에서도 개인용 재활 훈련기기 제품을 출시해 사업 다각화를 할 수 있는 성장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