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장기민간임대주택이 뭐야? '아이엠 삼송'이 답!
[기자가 간다] 장기민간임대주택이 뭐야? '아이엠 삼송'이 답!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0.10.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정부의 잇따른 규제책에 내 집 마련에 대한 고심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장기로 거주가 가능한 민간임대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반 분양아파트나 공공임대주택은 조건이 까다롭지만 그에 비해 장기민간임대주택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한데요. 이에 편리한 교통은 물론 대단지로 구성돼 편의시설까지 갖춘 장기민간임대주택이 인기입니다.

 

8년 장기민간임대주택 '아이엠 삼송'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에 들어선 '아이엠 삼송'은 지하3층~지상 26층으로 설계됐습니다.

총 1555실 규모의 대단지로 이뤄져 기존의 임대주택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명품 주거서비스와 고품격 특화 설계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특히 거주생활을 8년동안 보장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새주택 거주를 희망하지만 목돈이 부족한 신혼부부, 1~2인 가구 등 실 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 김규빈 엠디엠플러스 분양관계자 :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은 쉽게 말해서 민간이 공급하는 임대주택 중 의무임대기간이 8년인 장기임대주택을 말합니다. 이기간 내에는 임대료 상승이 제한을 받게 되고 HUG의 임대료반환보증의 가입이 의무화되는 등 임차인들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도록 한 임대주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아이엠 삼송은 총 7개 타입으로 크게 1.5룸, 2룸, 3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1.5룸은 전용면적 44.34㎡ 으로 거실, 방1개, 주방, 드레스룸, 욕실로 구성됩니다.

1.5룸은 가전을 구매할 필요가 없도록, 빌트인 냉장고와 세탁기, 전자레인지, 쿡탑을 무상제공하는 풀옵션 타입인데요. 1~2인 가구가 주거하기에 적절합니다.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 등 기존 아파트에 적용이 어려웠던 다양한 공간 설계가 반영됐으며 개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자녀의 놀이방, 미니 정원 등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이처럼 최근에는 다양한 수요층을 흡수하기 위해서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리하거나 개방감을 넓혀서 테라스 형태로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같은 면적이어도 공간을 다양하게 구성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2룸.

2룸은 전용면적 58.28㎡ 로 거실, 방2개, 주방, 다용도실, 드레스룸, 욕실로 구성됩니다.

어린자녀가 있는 신혼부부나 2~3인가구에 적합한 타입으로 넉넉한 크기의 드레스룸과 넓은 주방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울러 수납공간의 강화를 위해 펜트리와 넓은 다용도실을 구성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최근 오피스텔 트렌드는 다양하고 넓은 수납공간을 설계한다는 점인데요. 거실에는 펜트리형 수납장을 주방 쪽에는 세탁기와 김치냉장고를 설치할 수 있는 다용도실을 마련함으로써 생활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마지막으로 3룸은 전용면적 84.01㎡ 으로 거실, 방3개, 주방, 다용도실, 욕실2개로 구성됩니다.

4인가족이 거주하기에도 충분한 크기로 팬트리를 포함한 넉넉한 수납공간과 별도의 다용도실이 있는 것이 특정적입니다.

전세대가 남향 및 동향 배치로 채광확보에 유리하고, 주방 쪽에도 창이 넓게되어 있어 맞통풍이 잘되는 구조입니다.

이 밖에도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입주민에게 꼭 필요한 시설들을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 구성한 점도 눈에 띕니다.

 

 

여기에 '아이엠 삼송'은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으로 출퇴근에 유리합니다. 차량 이용 시에도 여의도, 종로, 마곡,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 등의 업무지구로 이동이 편리합니다. 향후 6호선 새절역과 고양시청을 잇는 14.5km 길이의 '고양선(가칭)' 지하철이 신설되면 교통 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입니다.

교육 시설로는 단지 내 창릉초를 품고 있어 초등학생 자녀가 안전하게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동산고, 고양중, 삼송도서관 등이 가깝습니다.

단지 주변에 창릉천을 중심으로 산책로가 형성돼 있으며 서오릉, 북한산, 이말산이 인근에 있습니다.

단지 맞은편에 대규모 쇼핑 시설인 고양 스타필드가 있고 농협하나로클럽도 도보권입니다. 이케아, 롯데몰, 성모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몰세권을 갖췄습니다.

[ 김규빈 분양관계자 : "저희 아이엠삼송은 e편한세상시티 1,2,3차를 시공한 대림산업이 맡아 약 4500가구 규모의 대규모 주거타운의 마침표를 찍는 상품입니다. 끊기지 않는 단열설계와 채광과 일조 확보에 유리하도록 와이드한 창문 시공 등 저희 아이엠삼송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화 설계가 접목되어 있어 일반적으로 알고 계시는 임대주택과는 다른 고급 주거단지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최근 수도권의 아파트 규제는 날로 강도를 더해가고 청약 경쟁률 역시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청약 가점과 무관하게 분양받을 수 있는 '틈새 상품'의 몸값이 올라가고 있는데요.

그 틈새상품으로 꼽히는 것이 민간임대주택입니다.

민간임대주택의 경우 아파트 못지않은 평형 구성을 갖출 뿐 아니라 가격은 상대적으로 아파트에 비해 낮다는 것이 강점인데요.

안정적인 주거는 물론 임대료 상승제한과 각종 세금부담을 줄여줄 대안이 되고 있다는 점 알아두시고, 투자 계획해 보시길 바랍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평택 화양신도시 서희스타힐스 아파트 2020-10-07 14:18:36
평택 화양신도시(2만세대 규모) 서희스타힐스 마지막 선착순 특별분양
평택 화양신도시 토목공사 2020년10월15일부로 착공확정(시공사:대림건설)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분양 / 1554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최근 부동산규제 반사이익 최적 사업지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59A /59B / 84타입 전세대 판상형 정남향 위주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초품아) / 화양지구내 초등4,중등2,고등2 건립예정
화양신도시내 평택시 서구청 건립확정 및 대형마트,대형종합병원 건립예정
서해선 복선전철(안중역 2022년 개통예정)공사중
마지막 선착순 로얄 동호수 지정!!!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로얄층 분양문의: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