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앤콘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12일부터 정당계약 실시
HDC아이앤콘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12일부터 정당계약 실시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조감도 [사진제공-HDC아이앤콘스]

HDC아이앤콘스는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의 정당계약을 이달 12일~14일까지 3일 간 진행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는 전 타입 청약 접수를 마감한 단지로, 계약 속도 역시 빠를 것으로 보인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는 지난달 22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청약에서 173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149명이 접수해 평균 청약경쟁률 6.64대 1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47대 1로, 전용 85㎡A 타입의 1순위 기타 경기지역 모집에서 나왔다.

청약 순위 내 마감에 성공한 요인으로는 희소성 높은 수도권 비규제지역∙100% 추첨제 적용∙원스톱 생활 인프라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약 49만 여㎡ 규모의 운정호수공원과 맞닿은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는, 운정신도시 최초로 전 가구에 테라스가 적용된 단지다. 에코 라이프 실현이 가능한데다, 공원을 내 집 안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예비 청약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HDC아이앤콘스 분양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재택근무 빈도 및 실내여가 활동이 늘어나는 등, 주거공간 내 평균 체류시간이 길어지면서 테라스하우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특히, 운정신도시의 중심에 들어서는 테라스하우스인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는 향후 GTX-A 노선을 비롯해 각종 교통망 확충 사업이 예정돼 있는 등 교통여건도 우수해, 계약 역시 빠른 시일 내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파주시 와동동 1411번지에 들어서는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는 전용 85~124㎡ 총 186가구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