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사회복지사 대상 영상 전문교육 등 '디지택트 인프라' 제공
한국동서발전, 사회복지사 대상 영상 전문교육 등 '디지택트 인프라' 제공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용민 한국동서발전 사회공헌부장(가운데), 인상현 울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왼쪽), 차현태 울산시제2장애인체육관장이 지원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지역 복지시설이 디지택트 인프라를 구축하고 비대면으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디지택트(Digitact)는 디지털(Digital) 기술을 이용해 대면 방식 소통(Contact)과 동일한 효과를 나타내는 일련의 활동을 가리키는 신조어이다.

동서발전은 울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울산시제2장애인체육관을 대상으로 디지택트 역량강화 교육 및 영상장비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신용민 동서발전 사회공헌부장, 인상현 울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차현태 울산시제2장애인체육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서발전은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카메라, 삼각대, 마이크, 조명세트 등 영상 제작에 필요한 장비를 지원하고 교육 전문기관을 통한 촬영, 편집 등 영상 제작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을 마친 사회복지사들은 장애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유튜브 등 각 기관이 운영하고 있는 소셜미디어에 게시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복지시설에서 장애인, 비장애인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비대면으로 전달해야 할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디지택트 인프라 구축 지원을 계기로 비대면 복지서비스로의 전환을 돕고 장애인 맞춤형 콘텐츠가 공유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