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글로벌 개발 기술 컨퍼런스 11월 첫 온라인 개최
라인, 글로벌 개발 기술 컨퍼런스 11월 첫 온라인 개최
  • 오종석 기자
  • 승인 2020.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라인 디벨로퍼 데이서 총 150개 이상의 세션 진행

라인 주식회사(라인)가 오는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총 3일에 걸쳐 연례 기술 컨퍼런스 ‘라인 디벨로퍼 데이 2020 (라인 데브 데이)’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라인 데브 데이는 2015년부터 진행되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라인의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된 기술 프로젝트와 과제를 소개하는 행사이다.

지난해 컨퍼런스에서는 엔지니어링을 주제로 한 기술 세션과 프로덕션을 주제로 웹서비스 기술, UI/UX 및 프로젝트 관리 등 제품 개발에 대한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세션이 함께 진행되었다. 또한 참석자들은 라인의 OSS, API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코딩을 해볼 수 있는 체험 세션을 포함, 부스 및 포스터 세션에 방문하여 라인의 서비스를 보다 심층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

올해 라인 데브 데이는 코로나19로 3일 간의 모든 세션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박의빈 라인 최고기술책임자(CTO)의 회사 기술 전략 및 비전에 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현 사회적 상황과 변화에 대응하는 기술 이니셔티브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발표 및 패널 토론도 동일한 주제로 진행되며 AI, 데이터, 핀테크, 인프라, 서버 및 프론트엔드(front-end)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 과제와 지식에 초점을 맞춘다.

또한 30명 이상의 해외 초청 연사들이 진행하는 발표 및 패널 토론을 포함 150개 이상의 콘텐츠가 스트리밍되어 데브 데이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행사가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