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캡티브 물량 확대·업황 개선 효과로 실적 상승···목표주가↑[한화투자증권]
이노션, 캡티브 물량 확대·업황 개선 효과로 실적 상승···목표주가↑[한화투자증권]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표=한화투자증권]
[표=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13일 이노션에 대해 캡티드 물량 확대에 업황 개선 효과가 더해졌다며 목표주가를 종전보다 6% 가량 상향 조정한 7만원으로 제시했다.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노션은 3분기 매출총이익 1388억원, 영업이익 24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를 5% 상회한 수준으로 추정된다.

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경기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주요 고객사의 마케팅 집행이 확대되며 국내외 영업 환경 모두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특히 국내 광고 업황은 매체 광고 위주로 서서히 회복되고 있고, 해외 역시 미국와 유럽 중심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존 예상대로 광고 업황 회복과 주요 고객사의 신차 라인업 확대에 따른 물량 증대 효과가 2분기를 저점으로 개선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대내외 어려운 환경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야하는 주요 광고주에게 선제적인 브랜드 마케팅은 필수적이라는 점에서 4분기와 내년까지 동사에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현재 밸류에이션은 상장 이후 최저 수준으로, 이미 업황 우려가 반영되어 있어 실적 개선 시 주가 상승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