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국감] 윤석헌 "은행 채용비리 송구, 피해자 구제책 마련해야"
[2020 국감] 윤석헌 "은행 채용비리 송구, 피해자 구제책 마련해야"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13일 은행권 채용비리에 대해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석헌 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감원 대상 국정감사에서 '부정 채용 입사자의 본인 가담과 무관하게 채용 취소 등을 강제하는 특별법 제정이 필요하다'는 정의당 배진교 의원의 지적에 "은행연합회, 금융위원회 등과 의견을 교환하고 심도 있게 논의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배진교 의원은 "시중 4개 은행에서 이미 대법원의 최종 유죄판결이 났음에도 유죄에 인용된 부정 채용자 61명 중 41명이 그대로 근무 중"이라며 "채용자들은 문제가 없어 근무하고 피해를 본 시험 응시자들은 피해자로 특정되지 못해서 구제를 전혀 못 받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윤 원장은 "개인적으로는 의원이 지적한 부분에 거의 동의하지만 금감원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고 답했다.

윤 원장은 '부정 채용자가 발생하면 피해자 구제책을 은행이 의무적으로 마련하도록 해야 한다'는 배진교 의원이 묻자 "동의한다"고 답변했다.

또 배진교 의원은 "부정채용 입사자가 본인 가담 여부와 무관하게 채용 취소가 되도록 하는 특별법 제정이 현시점에서 필요하다"고 하자 윤 원장은 "채용비리 때문에 금융산업, 특히 은행산업이 문제를 일으킨 데 대해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은행연합회와 금융위와 의견교환을 하고 심도있게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