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기술, 증권신고서 제출… 11월 코스닥 상장 예정
하나기술, 증권신고서 제출… 11월 코스닥 상장 예정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차전지 양산 장비 전문 기업 하나기술이 11월 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본부는 지난 15일 코스닥시장 상장위원회 심의에서 하나기술 상장예비심사를 승인했다. 이에 하나기술은 이날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절차에 착수했다.

하나기술은 원형, 각형, 파우치형 등 모든 종류의 2차전지 양산 핵심장비를 제작해오고 있다. 현재 극판공정을 제외한 조립, 화성, 팩조립, 검사장비까지 풀 라인 Turn-key 공급이 가능하며 연내 극판공정 핵심기술장비 개발이 완료되면 전(全)공정 설비 제작 라인업을 갖춘 글로벌 2차전지 장비회사로 발돋움한다.

또 국내 배터리 3사를 비롯, 미국, 중국, 독일 등 전기차 선도국가 주요 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할 정도로 기술력을 입증받았다. 특히 국내 최대 속도를 구현하고 있는 원형 전지 주액기, 패키징 장비는 국내 대형 기업에 독점 공급하고 있고, 이달에는 독일 폭스바겐 협력사로 정식 등록됐다.

지난 4월에는 반고체 전지 생산라인의 조립공정-활성화 공정 Turn-key 라인을 세계 최초 수주에 성공하는 등 차세대 전지 장비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이 외에도 폐 배터리 재활용을 위한 충방전기 개발 등 폐 배터리 재사용-재활용 사업과 UTG(Ultra-Thin-Glass) 디스플레이 열면취(Heat Chamfering) 장비 개발 등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하나기술의 올해 반기 실적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551억원, 영업이익 46억원, 당기순이익 35억원을 기록했다. 총 공모주식수는 80만주다. 공모 예정가는 3만1000~3만5000원으로 총 공모금액은 248억~280억원이다. 11월 9~10일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한 후 11월 13~16일 청약을 받는다. 상장 및 매매개시 예정은 11월 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