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일레븐, 삼성바이오로직스와 CDO 계약 체결 ... "차세대 항암제 신속 개발"
바이오일레븐, 삼성바이오로직스와 CDO 계약 체결 ... "차세대 항암제 신속 개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바이오일레븐 연구소 모습
▲바이오일레븐 연구소 모습

바이오일레븐(대표 이경민·김석진)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3세대 면역항암제 ‘BN-101A’의 위탁개발생산(CDO)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바이오일레븐은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로부터 세포주 개발부터 공정개발, 비임상, 임상 시료 생산 및 임상시험계획(IND) 제출 지원 등 BN-101A의 위탁개발생산(CDO) 전 과정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회사에 따르면 암세포의 면역공격 회피인자인 PD-L1의 기능을 차단하고 항암T세포의 활성을 촉진시키는 3세대 면역항암제인 BN-101A는 이미 세포 실험과 동물 실험을 통해 기존 항암제와 비교하여 항암 효과가 우수하고 특히 다른 항암제와의 병용 시 그 효능이 우수함이 확인된 바 있다고 전했다.

또한 회사는 지난 1월 국내 유일 항체 전문 공익 연구기관인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SKAI)과의 기술 이전을 통해 BN-101A 상용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집중해왔으며 2022년 글로벌 임상 1상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김석진 바이오일레븐 대표는 “자사가 보유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고난도 개발 수행 능력과 차별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개발 능력을 갖춘 삼성바이오로직스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며 “기존 면역항암제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병용 차세대 면역항암제를 신속하게 개발하고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