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서울 어렵다면 여기 어때?...'수원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주목
[기자가 간다] 서울 어렵다면 여기 어때?...'수원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주목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0.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각종 규제로 서울 분양이 제로 상태에 가까워 지면서 당장 내 집 마련이 급한 수요자들이 수도권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에 눈을 조금씩 돌리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서도 눈길을 끄는 곳은 경기 남부권의 인기 지역, 수원시 영통구인데요.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배후수요는 물론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지상 최고 20층, 17개동, 1251가구로 이뤄집니다.

블록별로 살펴보면 1블록은 지상 최고 20층, 8개동, 전용면적 84~107㎡ 642가구, 2블록은 지상 최고 17층, 9개동, 전용면적 79~107㎡ 609가구로 구성되는데요.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오두혁 영통롯데캐슬 엘클래스 분양 관계자 : "롯데캐슬만의 최신 외관 디자인을 반영했고요. 전 세대 팬트리, 드레스룸, 지하의 별도 세대창고를 계획해서 입주민의 주거 가치를 높여드렸습니다. 조경시설도 특화설계를 했는데요. 도심 생활에 지친 입주민에게 내 집에서의 힐링 공간도 제공해드렸습니다"]

 

 

전용면적 84㎡타입은 워라벨 트렌드에 맞춘 패키지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수요자들의 입주 만족도를 높은 특화설계를 반영했는데요.

넓고 쾌적한 드레스룸과 빌트인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설계가 가능하고, 집에서 미니정원을 운영할 수 있는 홈가든을 마련했습니다.

"캐슬홈가든은 실내에서 화초를 키우거나 작은 정원을 운영할 수 있는 그런 공간입니다. 발코니 확장을 하되 별도의 발코니 공간을 따로 뺐는데요. 거실과 홈가든은 이처럼 통유리로 된 창호를 통해서 구분하게 됩니다"

전용면적 84㎡타입과 107㎡ 타입은 팬트리 공간을 이용한 공간 활용을 제안합니다.

조리 이외의 모든 가사노동에 최적의 공간을 제공하는데요. ▲손빨래 및 분리수거 공간 ▲세탁기와 건조기의 설치공간 ▲건조 후 처리를 위한 다림질 및 수납공간 ▲다양한 물품수납이 가능한 공간 등 4가지 공간으로 구성돼 세탁물의 수집에서 손빨래, 세탁, 건조 및 다림질 후 분류까지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계획됐습니다.

"주방은 대면형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고요. 우리 주부님들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아이들 키우다 보면, 수납공간 많이 필요하시잖아요. 이처럼 수납형 팬트리 공간과 다용도실을 함께 합침으로써 다용도 멀티공간을 활용하게끔 했습니다"

 

 

이 밖에도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중심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가 마련돼 있습니다. 여기에 모든 세대에 지하에 계절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세대창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주변 환경도 우수합니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분당선 매탄권선역과 망포역이 위치해 판교역까지 40분대, 강남역까지 50분대에 이동할 수 있고, 주변으로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마트(권선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NC백화점(수원터미널점), CGV(동수원점) 등도 가깝습니다.

특히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행정구역 변경으로 수원시의 학군과 행정 시설을 누릴 수 있는 영통 권역에 속하게 돼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조경면적이 넉넉한 친환경 단지라는 점도 눈에 띕니다. 블록별 단지 중앙에는 조경과 어우러지는 중앙광장이 조성되고, 수경시설과 가로수길이 있는 `골든에비뉴`와 특화 정원 `플로라테라스`, `골든테라스` 등 풍부한 녹지 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아울러 단지 옆에 초·중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잠원중, 망포중, 망포고 등 영통 명문학군도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합니다.

[ 오두혁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분양 관계자 : "수원 영통하면 우수한 학군 및 명문 학원가를 떠올릴 수 있는데요. 도보로 초, 중학교를 통학할 수 있어서 학부모님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밖에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화성 사업장과 거리가 가까워서 직주근접 수요도 있을 것이고, 정부정책에 따라서 생애최초 특별공급으로 인해서 조금 더 다양한 연령대의 관심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한편, 이 단지가 들어서는 망포동 일대는 망포3, 4지구, 신동지구 등이 밀집돼 있어 입주를 마친 7000가구를 비롯해 총 1만 가구에 이르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