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국감]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KAL 주식 가치 제고방안 마련할 것”
[2020 국감]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KAL 주식 가치 제고방안 마련할 것”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이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주식 가치 제고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방 행장은 19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KAI의 기업가치를 높이는 적극적인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말했다.

방 행장은 "KAI 주식 매각까지 포함해 다양한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면서 "출자회사 관리위원회에서 경영정상화 뿐 아니라 기업가치를 높이는 것까지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대출사기, 분식회계 등과 관련한 금융감독원 감리, 검찰조사로 KAI 주가는 지난해 12월 말 종가 기준 3만4050원까지 떨어졌다. 수은의 평균 취득가(6만456원)의 56% 수준에 머물렀다.

방문규 행장은 "2018년 KAI 관리방안을 수립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항공기 수주 급감으로 회사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올해도 약 2275억원의 손상차손이 우려된다는 질문엔 "회계상 손상차손을 계산할 땐 주가뿐 아니라 기업의 실질 가치를 평가하는 작업을 해야 한다"면서 "연말에 전문기관에 의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