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웰빙, 암악액질 신약 ‘GCWB204’ 유럽 임상 투약 완료 ... "내년 기술 이전 목표"
GC녹십자웰빙, 암악액질 신약 ‘GCWB204’ 유럽 임상 투약 완료 ... "내년 기술 이전 목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이 유럽에서 진행 중인 암악액질 신약 ‘GCWB204’의 임상 2상 피험자 투약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또한 GC녹십자웰빙은 현재 독일, 우크라이나, 조지아 등의 종합병원에서 총 110명의 소화기암과 비소세포폐암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하는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회사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도 불구하고 계획보다 약 2개월 앞당겨 피험자 투약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GCWB204’는 근육분해 억제 및 근육생성, 염증성 사이토카인 억제 등 복합적인 기전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허가 받은 암악액질 시장에서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각광받고 있다는 입장이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이번 환자 투약이 완료됨에 따라 데이터 분석 후 내년 상반기에는 최종 결과 보고서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2021년 기술을 이전을 목표로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본격적인 논의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CWB204’는 지난 2016년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과제로 지정받아 연구비 지원을 받고 있다. 암악액질로 인해, 암 환자의 절반 이상이 영향을 받고 있으며, 약 20%의 환자가 매년 사망에 이르고 있다. 전 세계 암악액질 시장은 2025년 약 25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