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 위암 말기 환자 대상으로 '리보세라닙' 치료 목적 사용 승인 획득
에이치엘비, 위암 말기 환자 대상으로 '리보세라닙' 치료 목적 사용 승인 획득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에이치엘비(대표 진양곤)가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치료 목적 사용 승인’ 이 등록됐다고 21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치료 목적 사용 승인’은 식약처가 생명이 위급하지만 적절한 치료 수단이 없는 환자에게 아직 개발 중인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제도로, 말기 위암 환자들은 이번 승인에 따라 아직 신약 허가를 받지 않은 리보세라닙을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에이치엘비는 작년 6월, 전 세계 12개국 88개 종합병원에서 진행한 위암 말기 환자 대상의 글로벌 임상 3상을 종료한 바 있으며, 현재 시판허가 신청을 준비 중에 있다고 알렸다. 이외에도 회사는 간암, 선양낭성암, 대장암 등 다양한 적응증에 대한 글로벌 임상을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에이치엘비 관계자는 “위암 말기 환자나 가족들이 리보세라닙 처방을 종종 문의하고 있지만 회사에서 마땅히 도와드릴 방법이 없어 늘 안타까웠다”며 “이번 치료목적사용 승인에 따라 대체 치료제가 없어 고통받는 환자들이 리보세라닙을 처방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려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리보세라닙은 경구용 제제로서 복용 편리성과 적은 부작용이라는 강점이 뚜렷해 환자들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