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지노믹스, 섬유증 치료제 ‘CG-750’ 임상1상 종료 ... '코로나19 후유증에도 주목'
크리스탈지노믹스, 섬유증 치료제 ‘CG-750’ 임상1상 종료 ... '코로나19 후유증에도 주목'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크리스탈지노믹스(대표 조중명)가 섬유증 치료제 ‘CG-750’의 임상1상 시험을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건강한 성인 남성 25명을 대상으로 ‘CG-750’ 캡슐 제형과 ‘CG-745’ 정맥주사 제형의 안전성과 약동학을 비교·평가하기 위해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진행했으며, ‘CG-745’ 정맥주사제형 대비 ‘CG-750’ 경구제형의 생체이용률 (Bioavailability) 및 안전성을 비교 평가해 섬유증 치료제 ‘CG-750’의 안전성 및 약동학 평가 데이터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어 회사는 이를 통해 ‘CG-750’의 IPF(특발성 폐섬유증)를 비롯한 다양한 섬유증 적응증으로의 치료제 개발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한 회사는 ‘CG-745’ 정맥주사제형의 복약편의성 증대를 위한 경구제형 개발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알렸다.

경구제형 개발을 통해 환자의 복용 편의성 증진과 경제적 부담 완화 등을 기대할 수 있으며, 환자가 매번 병원에 방문하지 않아도 일상 생활에서 약 복용을 통한 치료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회사는 섬유증(Fibrosis)은 손상된 조직이 섬유화되는 과정을 의미하며 폐, 신장섬유증이 대표적인 질환이다고 알렸다. 최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린 환자가 코로나19 완치 이후 폐가 딱딱하게 굳는 폐섬유증의 후유증으로 국내에서 치료를 받고 있어 더욱 주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으로 단일용량상승시험(SAD)인 임상 1상의 최종 임상시험 결과보고서(CSR)를 작성해 후속 임상시험 진입의 근거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꼐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후유증으로 섬유증 발생이 보고되고 있는 만큼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