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가치(Value) 여행 참가 사회적 경제 조직 모집
인천공항공사, 가치(Value) 여행 참가 사회적 경제 조직 모집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별첨_가치(Value)여행 참가자 모집 포스터.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교통약자를 위한 배리어프리 여행 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인천공항 가치가세 – 가치(Value)여행' 사업에 참가할 사회적 경제 조직을 11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배리어프리(Barrier Free)는 사회적 약자들이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물리적, 제도적 장벽을 허물자는 범사회적 운동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인천공항 가치가세'는 사회적 경제 조직의 해외판로 개척 및 금융지원 등 사회적 경제 성장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가치(Value)여행은 이러한 '인천공항 가치가세'사업의 일환으로서, 사회적 경제 조직과 교통약자가 함께 배리어프리 여행상품을 개발하여 공정여행 문화 확산과 장애인권 보호에 기여하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가치(Value)여행은 지난 여행지인 네팔, 베트남 및 중국 상해에 이어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국내 지역 맞춤형 배리어프리 여행상품 개발을 목표로 진행된다.

가치(Value)여행을 통해 최종 개발된 '가치여행 배리어프리 여행상품'은 상품 개발에 참여한 각 사회적 경제 조직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공사는 상품을 구매한 국내외 교통약자들에게 소정의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임남수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인천공항 가치여행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여행 및 관광산업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교통약자들을 위한 배리어프리 여행상품의 다양화 등 장애인권 향상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