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주한유럽상의와 소외계층 위한 '트위지 레이스' 진행
르노삼성차, 주한유럽상의와 소외계층 위한 '트위지 레이스' 진행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시뇨라)가 주한유럽상공회의소와 손잡고 주한유럽상의 소속 회원사들의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기부를 독려하는 르노 트위지 레이스를 펼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ECCK(Europe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자선 레이스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자선 행사로 이날부터 사흘간 서울 등 4개 도시에서 열린다. 르노삼성차는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

총 5대의 트위지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4일 서울을 시작으로 대전과 대구를 거쳐 오는 6일 부산 도착 일정으로 진행된다. 트위지는 이번 자선 레이스에서 각 도심을 돌며 주한유럽상의 소속 회원사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금 모금을 독려할 예정이다.

르노삼성차는 레이스를 마친 후 사회복지단체 2곳에 트위지를 각 1대씩 기부한다. 사회복지단체에서는 트위지를 방문서비스 등 다양한 복지 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레이스 시작을 기념하는 오프닝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렸다. 기념식에는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차 사장을 비롯해 디어크 루카트 주한유럽상의 회장, 크리스토퍼 하이더 주한유럽상의 사무총장,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EU대사, 필립 르포르 주한프랑스대사 등이 참석했다.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주변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외부와의 단절이나 고립 등으로 전보다 더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웃들을 더욱 촘촘히 연결해주는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