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The 업그레이드 '뉴 QM6' 출시...2474만원부터
르노삼성차, The 업그레이드 '뉴 QM6' 출시...2474만원부터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 트림 LED 헤드램프 기본 적용하는 등 상품성 대폭 개선
브라운 컬러 가죽시트와 프레임리스 룸 미러로 세련된 인테리어 구현
LPG 엔진 버전에도 최상위 트림 ‘프리미에르’ 신규 추가
르노삼성자동차, '뉴 QM6'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시뇨라)는 대표 중형 SUV QM6의 스타일 업그레이드 모델 '뉴 QM6'를 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뉴 QM6'는 지난해 6월 출시한 '더 뉴 QM6'에 이은 두 번째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지난해에는 국내 유일 LPG SUV인 LPe와 프리미엄 트림 프리미에르를 선보이며 파워트레인,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한 데 이어 이번에는 프런트 그릴 중심으로 외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다.

'뉴 QM6'는 5퀀텀 윙으로 완성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5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5Full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후방)을 적용해 더욱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선보인다.

실내공간은 새로 적용한 모던 브라운 가죽시트와 동급 유일의 프레임리스 룸 미러가 세련된 인테리어 감각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인테리어는 12개 스피커가 지원하는 보스(BOSE) 서라운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으로 감성 품질까지 더했다.(※GDe 옵션사양)

부드러운 주행과 더불어 연비 또한 QM6의 핵심 매력포인트다.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뉴 QM6 GDe는 중형 SUV 유일의 2.0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모델로 리터당 12.0 km의 동급 최고 연비를 기록한다. 144마력의 출력과 20.4kg·m애 이르는 토크로 안락한 일상주행을 구현한다. 또한 디젤 모델에 사용해온 흡차음제, 사일런스 타이밍 체인을 적용했다.

르노삼성자동차, '뉴 QM6'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국내 유일의 LPG SUV인 뉴 QM6 2.0 LPe는 액체상태의 LPG를 각 기통에 분사하는 LPLi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출력 개선, 겨울철 시동 불량 문제 등을 해결한다. 최고출력은 140마력이며 19.7kg·m의 최대토크가 상대적으로 낮은 회전대(3700rpm)에서 나옴으로써 실용영역에서는 GDe와 동일 수준의 체감 토크를 발휘한다.

도넛탱크(DONUT®) 고정기술로 도넛탱크를 차체 하단 좌우의 양측 사이드빔에 안정적으로 결합해 트렁크 용량 확보, 후방 충돌 시 최고 수준의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여기에 도넛탱크가 트렁크의 하부 플로어에 직접 닿지 않고 살짝 떠있도록 고정하는 플로팅 설계를 통해 소음진동(NVH)까지 향상했다.

'뉴 QM6'는 1회 충전 시 534km까지 주행 가능해 서울 출발 기준 부산까지 추가 충전 없이 도착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뉴 QM6' 실내 인테리어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이 밖에 르노삼성은 이번 '뉴 QM6'를 출시하면서,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를 LPe 모델에도 신규 배치했다. 프리미에르 트림의 1열과 2열 사이드 윈도우는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로 마감해 정숙성을 높였으며 2열 사이드 윈도우에는 프라이버시 글라스를 적용해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했다.

뉴 QM6 가격은 2.0 GDe ▲SE 트림 2474만원 ▲LE 트림 2631만원 ▲RE 트림 2872만원 ▲RE 시그니처 트림 3039 만원 ▲프리미에르 3324만원이며 2.0 LPe ▲SE 트림 2435만원 ▲LE 트림 2592만원 ▲RE 트림 2833만원 ▲RE 시그니처 트림 3000만원 ▲프리미에르 3245만원(※개소세 3.5% 기준)이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QM6는 2016년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 '가솔린 SUV 판매 1위', '중형 SUV 판매 1위', '전체 SUV 판매 1위' 등 영광스러운 기록들을 숱하게 남겨왔다"라며 "검증된 제품경쟁력에 새 디자인을 더한 이번 뉴 QM6를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만족감'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