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만나는 2020 문경찻사발축제
온라인으로 만나는 2020 문경찻사발축제
  • 이조희 기자
  • 승인 2020.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경북 문경시는 2020 문경찻사발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경북 문경시는 2020 문경찻사발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문경=팍스경제TV 이조희 기자] 경북 문경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명예문화관광축제인 2020 문경찻사발축제를 오는 12월 1 ~ 15일까지 '랜선타고 ON 문경찻사발이야기'란 주제로 온라인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는 문경찻사발축제는 코로나19라는 새로운 상황 속에서 축제 전용 플랫폼을 구축해 도자기시장 확장뿐 아니라 비대면 관광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미스터 트롯 김수찬과 함께하는 랜선타고 ON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배우 이광기의 실시간 명품경매 ▲요즘 자연인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개그맨 윤택의 시골알바 ▲종이접기의 대가 김영만선생님과 함께하는 놀러 ON 금손 ▲문경출신 인기 웹툰작가 귀찮의 찻사발 드로잉 ▲차담이 문경랜선 투어 ▲집콕 연극제 '사발, 내사발' 등 다양한 콘텐츠로 온라인 축제를 준비 중에 있다.

프로그램 중 김영만 선생님과 함께하는 놀러 ON 금손은 사전 온라인신청자에 한해 페이퍼토이 차담이 만들기 키트를 무료로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행복 한사발 집콕 키트 후기공모전 ▲문경찻사발축제 추억의 사진앨범 이벤트 ▲축제 실시간 방송참여 이벤트 ▲도자기 구매자 대상 경품 추첨 ▲설문조사 참여 ▲축제 사전홍보(제22회 문경찻사발축제 22글자 축하글, 찻사발댄스 챌린지)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문경찻사발축제의 메인 콘텐츠인 도자기 전시 부분은 '내 손안에 전시관'을 통해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으며, 문경도자기박물관과 문경도자기홍보판매장에 축제기간 동안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21년간 문경찻사발축제의 변천사를 만날 수 있으며, 명예문화관광축제 기념 문경도예 특별전과 소원 접시&달항아리 희망전은 코로나19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길 바라는 문경시민의 마음을 담았다.

2020 문경찻사발축제는 인터넷 검색창에 '문경찻사발축제'를 검색하거나 유튜브 '차담이TV' 검색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