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의 미국 상용화 위한 MOU 체결
큐렉소,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의 미국 상용화 위한 MOU 체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좌)와 큐렉소 이재준 대표(우)가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대표 이재준)가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와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보유하고 있는 세일즈 네트워크를 활용해 큐렉소의 척추수술로봇 ’CUVIS-spine’을 미국에서 판매하고, 나아가 ‘높이 확장형 케이지(Expandable Cage)’를 인체 내에 삽입하는 차세대 척추 임플란트용 수술로봇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것에 합의했다고 전했다.

양사는 이미 큐렉소가 개발을 완료한 척추고정용 나사못(Spinal Fixation Screw)의 수술용 로봇을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미국에서 직접 판매하고, 이와 동시에 높이 확장형 케이지로 유합수술(Fusion Surgery)을 하기 위한 척추 수술용 로봇을 이용한 스마트 시스템을 개발한다고 알렸다.

또한 회사에 따르면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높이 확장형 케이지(Expandable Cage)’는 최근 미국 미시건주에서 가장 큰 8개 병원을 보유한 병원그룹인 ‘보만헬스케어(Beaumont Healthcare)’에 등록됐다고 전했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국내 1호인 당사의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은 지난 해 말 국내 식약처 인증 및 올 5월 유럽 CE 인증을 획득 완료하였으며 현재 미국 FDA 인허가 진행중이다.”며 “이번 MOU를 통하여 미국 FDA 인증 획득 전 엘앤케이바이오메드와 함께 의료로봇 최대 시장인 미국 진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고 미국 현지화 및 상업화를 위한 준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큐렉소는 큐비스-스파인의 미국 판매에 관심있는 척추 임플란트 업체와의 추가적인 협력 파트너쉽을 확장하여 미국시장 진출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