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0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교육 수료식
문경시, 2020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교육 수료식
  • 이조희 기자
  • 승인 2020.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문경시는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센터에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문경시는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센터에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문경=팍스경제TV 이조희 기자] 경북 문경시는 지난 17일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센터 3층 회의실에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역 여건에 맞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이달 2 ~ 17일까지 12일 간 총 60시간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9명의 건강관리사를 배출하게 됐다.

수료한 수강생들은 보건복지부 인증 자격을 부여받고 정부 지원사업인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로 활동할 수 있다.

한편 문경시는 소득기준에 관계없이 모든 출산가정이 서비스 지원대상으로 출산 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산후조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완료 후 본인부담금도 90%(최대5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어 최소금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문경시 보건소관계자는 "산모 산후회복과 신생아의 양육을 지원하는 양질의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문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