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갖춘 직주근접 아파트...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워라밸 갖춘 직주근접 아파트...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20.11.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투시도 [사진제공-쌍용건설]

대규모 산업단지가 밀집한 지역은 일자리가 많아 인구 유입이 빠른 만큼 신규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다.

최근에는 일과 삶의 균형, 높은 삶의 질 등 워라밸 문화가 확산되면서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가 더욱 각광받는 중이다. 직장과 집이 가까우면 출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은 것은 물론 그 시간 동안 운동, 문화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산업단지 인근에 지어지는 직주근접 아파트의 인기는 우수한 청약 성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6월 대구 달서구에 선보인 ‘대구용산자이’가 대표적이다. 이 단지는 성서산업단지, 서대구산업단지, 대구염색산업단지 등이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직주근접 입지로 주목 받아 평균경쟁률 약 114.62대 1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됐다.

또한, 같은 달 인천시 부평구에 공급된 '부평 SK VIEW 해모로'도 마찬가지다. 이 단지 역시 인근에 부평산업단지, 남동산업단지, 주안산업단지 등이 있는 대표적인 산업단지 밀집지역으로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기대를 받았다. 그 결과 평균 약 105.34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을 1순위에 마감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의하면, 산업단지를 품은 아파트는 분양권 프리미엄도 높게 붙는다. 삼성디스플레이를 비롯한 다수의 산업단지가 자리한 충남 천안시에 지어지는 '힐스테이트천안'(2021년 3월 입주예정)이 그 예다. 지난 10월, 이 단지의 전용 84㎡ (36층) 입주권은 약 4억 6,335만원에 거래됐는데, 이는 분양가였던 약 3억 2,270만원 대비 약 1억 4,065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은 것이다. 

광주공업단지, 송암산업단지, 본촌산업단지 등을 차량으로 20분대면 이동 가능한 광주 동구의 '광주계림3차두산위브'(2021년 4월 입주예정) 전용 84㎡ (21층) 분양권도 그렇다. 분양 당시 분양가는 약 3억 7,900만원이었는데, 11월 거래에서 약 1억 4,979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어 약 5억 4,879만원에 손바뀜됐다. 

부동산 전문가는 “직주근접 아파트는 출퇴근이 편리하고 워라밸을 즐길 수 있는 등 많은 장점이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특히 산업단지를 배후로 둔 지역은 일자리가 많고 인구 유입이 빠른 덕분에 신규 아파트의 미래가치도 높아 눈여겨볼 만하다”고 전했다.

이처럼 산업단지 인근 직주근접 아파트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쌍용건설이 선보인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가 지난 18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 중으로 수요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경기 안성 공도 승두리 7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는 인근에 공도일반산단이 있으며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는 안성테크노밸리, 알파산업허브센터, 안성스마트코어폴리스 등의 산업단지도 가까운 직주근접 아파트로 가치가 높다. 또한 단지는 평택 용이∙현촌지구까지 맞닿아 있는 더블 생활권 입지로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 이용도 쉽다. 덕분에 출퇴근 주택수요가 풍부한 평택 고덕에 위치한 삼성반도체공장 등의 산업단지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만큼, 평택 지역 수요자들의 이목 역시 사로잡고 있다.  

생활 편의성이나 교육환경도 눈에 띈다. 안성을 대표하는 신도심에 위치해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무엇보다 지난달 오픈한 스타필드 안성점이 가까이 있어 타 도시에서도 이미 검증된 스타필드 효과가 기대된다. 단지 앞 공도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중·고교 또한 1km 내에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으로, 영유아 자녀를 둔 입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육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는 인근의 안성IC, 공도버스터미널, 38번국도 등을 통해 평택과 안성을 비롯해 서울, 판교, 세종시 등 인근 주요 도심 지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외에 안성 지역에 이어지고 있는 다양한 개발호재의 수혜 역시 기대를 모은다. 우선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간 서울~세종고속도로 서울~안성 구간이 오는 2022년 개통될 예정으로 향후 안성의 교통망이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 6월 안성을 통과하는 평택~부발선이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2016년~2025년)에 최종 반영된 바 있으며, 이 계획은 철도산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된 것으로 앞으로 더욱 빠른 추진이 예상된다.

산업단지 직주근접 아파트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안성 공도의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는 지하 2층~지상 35층으로 안성 최고층 단지이자 14개동, 총 1,696세대 규모의 매머드급 프리미엄 대단지로 조성된다. 남향 위주 배치에 4Bay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으며, 신평면, 미스트분수, 에어쉘터 등의 미세먼지 저감 설계, 주차장 특화설계 등 쌍용건설만의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전용 84㎡ 타입에는 알파룸과 플러스룸이 적용돼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주민공동시설에는 재택오피스를 조성해 비대면 근무가 필요한 입주민을 배려했다.

이 단지의 타입별 세대수는 59㎡ 548세대, 74A㎡ 358세대, 74B㎡ 351세대, 84A㎡ 429세대, 129㎡-PENT 2세대, 141㎡-PENT 8세대다.

지난 18일에 개관하여 운영중인 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107-9번지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 관람은 사전예약제로 운영중이며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평택 화양신도시 서희스타힐스 아파트 2020-11-21 13:43:25
평택 화양신도시(2만세대 규모) 서희스타힐스 마지막 선착순 특별분양
평택 화양신도시 토목공사 2020년10월30일부로 착공(시공사:대림건설)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분양 / 1554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최근 부동산규제 반사이익 최적 사업지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59A /59B / 84타입 전세대 판상형 정남향 위주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초품아) / 화양지구내 초등4,중등2,고등2 건립예정
화양신도시내 평택시 서구청 건립확정 및 대형마트,대형종합병원 건립예정
서해선 복선전철(안중역 2022년 개통예정)공사중
마지막 선착순 로얄 동호수 지정!!!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로얄층 분양문의: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