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 아이디어톤' 대회 개최
국가철도공단,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 아이디어톤' 대회 개최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0.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충청 공공기관 공동 일자리 아이디어톤 대회 개최
[사진=국가철도공단 제공]
18일(수) 국가철도공단 대전 본사에서 개최된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 아이디어톤 대회에서 수상한 팀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국가철도공단 제공]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상균)은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서부발전, 한국조폐공사와 공동으로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 아이디어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5개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공통 분야'와 각 기관의 업무영역 특성을 반영한 일자리 사업을 제안하는 '기관별 분야'로 진행됐다.

철도분야에서는 역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대전·충청지역 사회적기업들이 생산하는 자활생산품 판매 및 홍보를 제안한 '공간공유'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공통분야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헬스 트레이너들에게 각 기관 직원들을 매칭해 맞춤형 온라인 PT 제공을 제안한 '위핏'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아이디어톤에는 18개 팀이 출전해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발표했으며, ·외부 심사위원 및 국민심사단이 실현가능성 및 혁신성 등을 평가했다. 공단 등 5개 공공기관은 선정된 우수작을 실제 일자리 창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시범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기관과 협업 계를 구축해 지역사회와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