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아이디어가 경쟁력...건설사, 특화설계∙기술로 '승부'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경쟁력...건설사, 특화설계∙기술로 '승부'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치열한 분양 경쟁 속 주택수요자 눈길 사로잡을 독특한 아이디어로 ‘차별화’ 전략
공간활용 극대화 설계는 기본, 입주민 건강관리에서 AI 활용한 건축기술까지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단지 내에서 헬스케어서비스와 문화강좌 등이 제공되는 U라이프센터 [사진제공-반도건설]

주택 건설사들간의 저마다 독특하고 차별화된 아이디어 경쟁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주택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톡톡 튀는 상품들이 잇따라 나오는 것이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새로 선보이는 새 아파트들을 살펴보면 지역내 최초로 헬스케어서비스를 선보이거나 저작권이 등록된 특화설계, 음성인식 앱 등 전국 주요 지역에 저마다 특화상품을 적용한 아파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반도건설이 11월 분양하는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양평군 내 최초로 단지 내 별동건물인 U-라이프센터가 들어선다. U-라이프센터에는 입주민 전용 건강검진 프로그램인 헬스케어서비스를 운영하며 체지방, 허리둘레, 혈압, 혈당, 스트레스, 키,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등을 측정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맞춤형 영양 및 운동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입주민을 위한 문화강좌, 자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우산업개발이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에 돌입하는 ‘이안 그랑센텀 천안’은 이안 브랜드만의 특화 생활효율 시스템인 △ 살림착착△ 관리척척 △ 재미톡톡 △ 안심든든 △ 요리뚝딱 이 적용돼 입주자 편의성을 높였다. 세대 내에는 주방, 대형창고, 세탁공간을 연결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주부 가사 동선을 대폭 줄여줄 수 있는 ’살림착착’ 특화평면(일부세대)이 적용된다. 대형창고-세탁실-주방을 원스톱으로 연결해 가사시간을 절약해주고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평면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일부세대에는 현관, 복도, 주방, 침실, 욕실, 발코니 등 이안 수납시스템이 적용됐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14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더샵 프리미엘’은 포스코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론칭한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이 적용돼 세대 내 각종 기기와 네트워크 시스템 정보를 음성인식 앱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집 앞을 서성이는 사람을 감지하는 ‘우리집 안심 시스템’과 스쿨존 진입 차량 경보 시스템, 단지 전체를 CCTV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우리 아이 안심 시스템’으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