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코바이오메드,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유럽 인증 획득
미코바이오메드,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유럽 인증 획득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미코바이오메드(대표 김성우)는 자사의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가 유럽인증(CE)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신속 항원진단키트 'VERI-Q COVID-19 Ag'는 중앙대 병원에서 IRB 승인후 임상시험을 완료했고, 임상시험 결과 민감도 96%, 특이도 100%로 타사대비 동등 수준 이상의 우수한 결과를 얻어, 이를 토대로 유럽인증(CE)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특히 김성우 미코바이오메드 대표는 “지금같이 감염자 폭증 등의 대규모 감염 확산에 따라 다양한 진단방법을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신속 항원진단키트도 공급하게 되었다”며 “항원진단키트는 PCR진단과 병행하여 유증상자에게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의심환자 대량발생시 저렴한 비용으로 신속한 진단이 가능하여 개발도상국 및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유럽 등에 수출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코바이오메드는 국내에서 확진용으로 사용하는 PCR분자진단 장비와 시약을 해외에 주로 판매하였으나,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으로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선별진단용으로 신속 항체진단 키트 'VERI-Q COVID-19 IgG/IgM'을 출시하고 CE인증 및 MFDS 수출 허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미코바이오메드의 3분기에 매출액이 121억원, 영업이익은 20억원, 당기순이익 17억원을 달성하며 흑자전환했다. 코로나와 독감을 동시진단하는 멀티진단 시약 및 중화항체 진단키트와 ELISA진단키트 등도 개발이 끝나 더욱 다양한 진단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