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우수사례 기관 선정
사학연금,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우수사례 기관 선정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25일 나주혁신도시 한전KDN 빛가람홀에서 개최되는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확산 포럼’에 참여해 사회적가치 확산 우수사례를 발표한다고 전했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 가치를 지역 현장에 확산하기 위해 혁신도시 소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우수사례 공유, 협력의 장으로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공공기관과 지자체, 중간지원기관 등이 함께하는 가운데 광주·전남 혁신도시에서는 사학연금을 비롯해 한국전력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우수사례 발표기관으로 참여한다.

‘사회적 가치’란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로서, 사학연금은 다양한 사회적 가치 추진 활동 중 가치 영역별로 △지역경제를 위한 ‘지역 특산물 구매’, △지역사회를 위한 ‘주민친화적 문화프로그램 운영’, △안전의 가치를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 △사회통합을 위한 ‘저소득 재능아동을 위한 장학지원’ 등 다양한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사학연금의 사회적 가치 우수사례를 많은 기관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한 편, 지역현장에 공감가는 사회적 가치 실천사례의 지속적 발굴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학연금은 이번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확산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그 어느 때보다도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안전하게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