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5명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5명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 이조희 기자
  • 승인 2020.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행복한 바리스타가 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다
행복한 바리스타가 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다

[문경=팍스경제TV 이조희 기자] 경북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인 <더바꿈-더 행복한 바리스타를 꿈꾸며> 프로그램을 운영해 5명의 바리스타를 배출했다.

<더바꿈>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8주 동안 매주 화요일 오전에 바리스타 자격 취득을 위한 이론 강의와 실기 시험을 위한 실습 교육을 진행했고, 한국음료직업교육개발원에서 실시하는 11월 자격시험에 응시해 참여한 청소년 모두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 프로그램은 최근 학교 밖 청소년들이 바리스타에 대한 많은 관심과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욕구, 청소년들에게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 그 목표를 이루는 성공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 효능감을 향상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 청소년은 "8주라는 시간 동안 바리스타에 대한 유익한 정보들을 배우고 커피에 대한 지식을 쌓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처음에는 서툴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멋지게 완성하는 나를 보고 매우 뿌듯했고,  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을 지도해 준 장모 강사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너무나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지도자로서 좀 더 많은 것을 아낌없이 전달해 주고 싶었다"며 "이렇듯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이 많이 있다는 사실을 주변에 널리 알려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우리의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꿈드림센터 관계자는 "바리스타 자격취득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바리스타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똑같은 커피콩이지만 로스팅과 추출하는 것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커피 메뉴를 만드는 경험을 해봄으로써 사고를 확장하는 기회가 됐을 것이다"며 "자격증 취득이라는 목표를 이룸으로써 성취감 또한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