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2020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최우수상 수상 - 춘양면 안택산 씨
봉화군, 2020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최우수상 수상 - 춘양면 안택산 씨
  • 이조희 기자
  • 승인 2020.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20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춘양면 안택산 씨
2020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춘양면 안택산 씨

[봉화=팍스경제TV 이조희 기자] 경북 봉화군은 '2020 대한민국 과일 산업대전'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춘양면 안택산 씨(59세)가 사과부문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내노라하는 대표과일을 한자리에 모아 과종별로 소비자의 선호기준에 맞게 품질을 평가해 선발했다.

사과부분 최우수상에 선정된 안택산 씨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으로 유명한 경북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해발 500m에서 25년간 후지, 홍로 등의 사과 품종을 재배하고 있다.

또한 봉화지역 특산품인 산야초를 미강과 함께 발효한 발효액, 지역에서 생산되는 옥분말을 사용해 지력증진과 당도향상에 활용하였으며, 고품질 사과재배기술 습득을 위해 기술센터, 지역농협, 한국사과협회 등의 교육을 수료했다.

안중학 봉화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봉화사과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찾는 전국 최고품질의 사과 생산을 위한 기반조성과 엄격한 품질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표 과일 선발대회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열리며, 수상한 과일은 4일 ~ 13일까지 개최되는 '2020 대한민국 과일 산업대전' 온라인 전시회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