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넥신, 면역항암제 'GX-I7' 로슈와 임상 연구를 위한 계약 체결
제넥신, 면역항암제 'GX-I7' 로슈와 임상 연구를 위한 계약 체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넥신(대표 성영철)이 면역항암제로 개발중인 GX-I7(성분명: efineptakin alfa)과 글로벌 제약사 로슈(Roche)의 대표적인 표적항암제 베바시주맙 (bevacizumab, 제품명:아바스틴, Avastin®)의 병용요법 임상 협력 및 임상시험을 위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재발성 교모세포종(rGBM) 환자를 대상으로 GX-I7과 베바시주맙을 병용 투여하고, 이에 대한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연구를 목표로, 로슈는 이번 임상에 사용되는 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제넥신은 최근 2020년 대한면역학회 국제학술대회(KAI International Meeting 2020)에서 GX-I7과 베바시주맙 병용 투여 응급 임상(응급상황 또는 치료목적 사용승인)의 발표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한 바 있어, 이번 양사의 협업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동안 제넥신은 MSD와 공동 임상 계약을 통해 GX-I7과 면역관문억제제 펨브롤리주맙(키트루다)을 병용 투여하는 공동 임상연구 및 GX-188E와 병용 투여하는 공동 임상연구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계약은 제넥신이 MSD에 이어 로슈까지 대형 글로벌 제약사와 함께 진행하는 세번째 공동 임상 연구를 위한 협업이다.

성영철 제넥신 대표는 “GX-I7의 병용 투여는 면역관문억제제 뿐만 아니라 표적항암제, 화학항암제, 세포치료제 및 항암백신까지 다양한 항암제들로 확대되고 있다.” 며 “이번 임상을 통해 GX-I7과 표준치료법인 베바시주맙의 병용 치료가 교모세포종에서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글로벌데이터(GlobalData)에 따르면 교모세포종 치료제 시장이 2014년 기준으로 6억5900만 달러 규모에서 2024년까지 33억 달러 규모로 매년 17.4%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5배가량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