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68호 부동산 활용편 발간
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68호 부동산 활용편 발간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7일 ‘주택연금 7가지 활용팁’, ‘월세 받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 체크포인트’ 및 ‘리츠(REITs)로 쉽게 하는 부동산 투자’를 담은 THE100리포트 68호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68호의 첫 번째 리포트인 주택연금 7가지 활용팁에서는 최근 주택연금 활성화 방안에 따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주택연금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고, 노후소득으로써 주택연금 활용팁을 제시했다. 두 번째 리포트 월세 받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 체크포인트에서는 안정적인 월세를 기대하며 투자하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해 알아보고, 꼭 알아야 할 체크포인트를 제시했다. 마지막 리포트 리츠(REITs)로 쉽게 하는 부동산 투자에서는 소액으로 우량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과 리츠에 투자하는 3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박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우리나라 가계자산에서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고 말하며, “은퇴 후 소득이 줄어드는 중장년층이라면, 자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부동산을 활용해 현금흐름을 만드는 방법을 모색해야 하는데 주택연금과 리츠 투자가 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