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A부터 Z까지 담은 '지금 시작하는 부동산 상식 공부'
부동산 A부터 Z까지 담은 '지금 시작하는 부동산 상식 공부'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황태연 더리치에셋 대표와 김민제 이사가 출간한 '지금 시작하는 부동산 상식 공부' 표지 [사진제공-미래지식]

계속되는 규제와 혼돈의 부동산 광풍 속에 부동산 특강 전문 강사로 각 방송사를 통해 널리 알려지고 부동산 전망 및 은퇴 세미나를 1,000회 이상 개최했던 황태연 더리치에셋 대표와 김민제 이사가 공동으로 자신들의 경험을 나눠 그 동안 현장에서의 실무적 경험을 담아낸 책인 '지금 시작하는 부동산 상식 공부'를 출간했다. 출판사는 미래지식이다.

이 책은 가장 기초적인 부동산 상식부터 부동산 투자의 꽃이라고 불리는 재건축·재개발 투자까지 총 6장의 내용을 다룬다.

1장에서는 집을 계약할 때 확인해야 할 필수 서류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대한 내용 등 전반적인 부동산 기초 지식을 다룬다. 2장에는 알아두면 든든한 부동산 계약과 기초 법률에서 꼭 알아야 할 부동산 기본 용어, 부동산을 매매할 때 주의해야 할 내용 등을 실었다.

3장은 청약통장과 청약 가점을 살펴보고 전략적으로 주택을 마련하는 법 등을 담았으며, 4장에서는 최근 복잡해진 다주택자 보유세와 주택임대차보호법 3법을 중점적으로 살펴본다.

5장에서는 비주택 부동산 투자를 위한 상식으로 오피스텔과 지식산업센터, 아파텔, NPL, 리츠 등의 비주택 부동산 투자를 알아보며, 6장에서는 재개발과 재건축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재건축의 초과이익환수제 등에 대해 소개한다.

저자인 황태연 더리치에셋 대표는 부동산 특강 전문 강사로 부동산 전망 및 은퇴 세미나를 1000회 이상 개최했으며, 건축, 시행, 개발 전문가로서 고객들의 투자를 도와주며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다수 방송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또 다른 저자인 김민제 더리치에셋 이사는 리더스자산관리 대표, NSL종합건설전략 기획팀장, 리코R&D 캄보디아 현지법인 부사장, 자산관리연구소장 등을 역임했으며, 2000년대 초반 강남의 도곡렉슬, 은평뉴타운, 갈현동 재개발·재건축 단지의 실전 경험을 통해서 부동산 전문가로 입지를 다져왔다. 현재도 부동산 전문 방송에 출연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