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풍기읍 - 풍기농협 에너지바우처 난방유 배달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영주시, 풍기읍 - 풍기농협 에너지바우처 난방유 배달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 이조희 기자
  • 승인 2020.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업무협약 체결 모습
업무협약 체결 모습

[영주=팍스경제TV 이조희 기자] 경북 영주시 풍기읍과 풍기농협은 16일 풍기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저소득층 에너지 복지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원종철 풍기읍장을 비롯해 서동석 풍기농협 조합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취약계층의 에너지바우처 대상자에게 겨울철 난방유를 배달해 관내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난방유 배달 서비스는 에너지바우처 대상자 중 난방유카드 선택가구에 지원하는 사업으로 풍기읍 관내의 100가구 대상자들에게 서비스 혜택이 제공 될 예정이다.

올해 기준 1인 가구는 95,000원, 2인 가구는 134,000원을 지원하는 에너지바우처사업은 주유업계에서 난방유 1드럼(15만원 정도) 이상을 주문해야 배달되는 불편이 있어서 저소득층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도입하게 됐다.

원종철 풍기읍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겨울철 에너지바우처 대상자들의 난방유 수급의 편리성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향상과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