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대구 '동성로 SK리더스뷰' 견본주택 17일 개관…총 335가구
SK건설, 대구 '동성로 SK리더스뷰' 견본주택 17일 개관…총 335가구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하 5층~지상 48층·2개동·전용면적 84㎡
사이버 견본주택도 개관...21일 특별공급, 22일 1순위 청약 실시
동성로 SK리더스뷰 투시도 [사진제공-SK건설]

SK건설(대표 안재현 임영문)은 대구광역시 중구 일원에 공급하는 '동성로 SK리더스뷰'의 견본주택을 오는 17일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지하 5층~지상 48층의 주상복합단지다. 2개동, 전용면적 84㎡A 167가구, 84㎡B 168가구 등 총 335가구로 조성된다.

3.3㎡당 분양가는 평균 약 1518만원으로 책정됐다. 청약일정은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접수를 진행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성로는 대구 최대 상권 지역으로 현대백화점, 대구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교보문고 등 다양한 문화복합시설이 조성돼 있다. 단지 인근에는 대구광역시립중앙도서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경북대학교병원 등이 위치해 있다.

또 지하철 대구 1호선 중앙로역과 1·2호선 반월당역, 2호선 경대병원역이 가깝고, 단지에서 반경 500m 거리에는 동덕초교 및 경북사대부설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BAY) 평면 특화설계로 채광 및 일조량을 극대화했다. 입주민들의 쾌적한 휴식과 힐링을 위한 공간도 조성된다. 단지 내 옥상형 휴게 정원인 스카이뷰 가든(5층)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테마 놀이기구가 있는 퍼니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외부 조경은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심어 단지 내 공기를 정화할 계획이다.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도 갖춘다. 지하주차장에는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건물 옥상에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설치하고, 각 방마다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스위치도 설치될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SK뷰 클린에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엘리베이터 내 환기시스템을 적용하고, 어린이집, 경로당 등 주요 커뮤니티 시설에는 창호 미세먼지 필터를 설치한다. 발코니 확장 옵션 선택시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내보내는 IoT 기반의 '지능형 환기시스템'과 공기 내 세균, 바이러스, 악취를 제거할 수 있는 '제균 환기시스템'이 적용된다.

입주민 편의시설로 피트니스, GX룸을 비롯해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분양 홈페이지에 마련된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동성로 SK리더스뷰' 세대별 유니트(84㎡A·84㎡B) VR(가상현실)을 볼 수 있다. SK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유니트 소개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 845-1번지에 마련되며, 분양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