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단독주택 인기...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주목
[기자가 간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단독주택 인기...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주목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12.2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기자]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Untact)'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생활 반경이 크게 좁아지면서 보다 넓고 개방된 생활공간에 대한 수요는 커지고 있는데요.

특히 집 가까이에서 여가·외식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주거단지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늘 저는 인천 청라에 위치한 주거단지에 나와 있습니다.

이곳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는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하우스입니다.

일반 단독주택처럼 다양한 공간설계가 가능함과 동시에 여러 주택들이 모여 단지를 구성하는데요. 기존 주택들의 문제로 꼽혔던 관리나 보안, 안전성 등의 문제를 해결한 것이 특징입니다.

[정은아 / 분양 관계자 :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는 아파트의 편리성과 단독주택의 쾌적성, 사생활 보호 등 장점을 결합한 게이티드 커뮤니티 하우스입니다. 또한 국내 라피아노 최초로 삼성 홈 IOT 시스템을 도입해 보다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입주민이 밀집한 아파트에서 인근 단독주택, 타운하우스 등으로 입주 이사를 고려하는 수요자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는 외부인과의 접촉 없이 현관이나 주차장 등을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주거상품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공용공간이 많은 아파트에 비해 독립성이 보장돼 보다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가구 수가 적고 분산된 거주가 가능해 프라이빗한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정은아 / 분양 관계자 : 집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외부와 접촉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한 언택트 시대에 맞는 세대전용가든, 테라스, 루프탑 등이 설계되어 있어 집에서도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이곳은 다양한 특화설계가 돋보입니다. 특화공간 구성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춰 집을 꾸밀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특히 넉넉한 서비스 공간을 개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활용할 수 있어 실내 활동이 주를 이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원 루프탑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바베큐장, 화단으로도 이용할 수 있고 가족을 위한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또 집안 동선을 효율적으로 구성했고, 생활하는 공간과 주거 공간을 각각 분리해 가족 간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동시에 공간별 장점을 더욱 살렸습니다.

부부만의 공간도 돋보입니다. 드레스룸이 웬만한 방의 크기로 구성돼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고 방과 분리되어 있어 방의 아늑함을 더욱 높였습니다.

입주민을 위한 디테일도 돋보입니다. 외부 마감재는 특화된 외관을 만들기 위해 조달청과 KS인증을 받아 특별히 디자인 제작한 벽돌을 사용했습니다. 또 내부에는 3중 유리로 된 시스템창호와 고급 마감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과 편리함을 함께 더했습니다.

주방에는 ㄷ자형 싱크대를 설계해 효율적인 동선과 수납, 조리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를 배치해 모던한 디자인과 최상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이곳 청라국제도시는 인천대로(구 경인고속도로) 개발 수혜에 제3연륙교 사업까지 본격화하며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제3연륙교는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연결하는 대교 사업으로, 주민들의 생활 반경과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라 3동은 주거, 업무, 상업지역에 녹지까지 융합된 청라국제도시 중심지역으로 꼽힙니다.

이곳에서는 청라호수공원을 중심으로 포진된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편리한 교통망도 강점입니다.

[정은아 / 분양 관계자 :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남청라IC, 공항고속도로 청라IC,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를 통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며 7호선 연장 계획으로 강남과의 접근성도 좋아질 계획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거 상품을 고르는 기준도 과거와는 달라져야 할 때입니다. 직주근접, 교통, 주변 환경은 물론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지 않을까요?

팍스경제TV 장민선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피아노 홍보관 2020-12-31 10:14:40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김포 운양 / 파주 운정 / 고양 삼송 / 경기 의왕 전체 완판
이제 남아 있는 라피아노는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뿐입니다
분양 완료 후 잔여세대 빠르게 마감 되고 있으니
남들보다 조금만 빨리 서두르세요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및 문의
1800-0762

심기욱 2020-12-23 14:21:12
들어가면 나중에 후회합니다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