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100년 안심 케어신탁 연금채움' 통장 출시
하나은행, '100년 안심 케어신탁 연금채움' 통장 출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안정적인 노후 대비를 위해 금융권 최초로 신탁상품에 개인형IRP(퇴직연금)을 결합한 '100년 안심 케어신탁 연금채움' 통장을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1인 가족 증가와 저출산, 코로나19 등 환경 변화로 인한 미래 리스크에 대비하고 은퇴 후의 삶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이번 '100년 안심 케어신탁 연금채움' 통장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 통장은 장수 리스크에 대비하여 노후케어, 상속, 생활비 지급 등 3가지 핵심기능이 탑재된 생활 관리형 신탁상품에 개인형IRP를 결합한 종합자산관리 신탁통장이다.

노후의 투명한 자금 관리를 위한 노후케어 기능은 지급청구대리인이 미리 지정한 생활비 한도 내에서 생활비를 청구 할 수 있으며, 병원비와 간병비, 요양비 등 실비 용도의 경우에는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지급 청구할 수 있다.

또 생활비 지급을 활용하면 미리 정해 놓은 절차에 따라 매월 또는 일정한 주기로 생활비 지급이 가능하고, 상속 기능을 활용하면 생활비 지급 후, 남은 재산을 미리 정한 사람이나 기관에 이전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연금수령 기능은 개인형IRP(퇴직연금)과 연계한 금융권 최초의 사례로 일반 입출금 통장으로만 연금수령이 가능하던 제약을 뛰어넘어 신탁계좌로도 수령 가능케하여 손님의 노후 생활을 한층 업그레이드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연금사업지원부 관계자는 “퇴직연금에 가입하신 손님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손님들께 더 큰 만족과 기쁨을 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