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배양육 생산 기술 국제 학술지 게재 ... "글로벌 경쟁력 확보"
EDGC, 배양육 생산 기술 국제 학술지 게재 ... "글로벌 경쟁력 확보"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원다이애그노믹스(대표 신상철·이민섭, 이하 EDGC)가 농생명공학벤처기업 노아바이오텍과 지난 6월부터 실시한 인공 고기 배양육 관련 공동연구의 일환으로 최근 3D 프린트를 사용한 배양육 세포 제작 관련 논문을 SCI급 국제 저명 학술지인 ‘Polymers’(impact factor 3.426)에 게재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논문명은 ‘3D Printer를 사용한 배양육 세포 제작용 틀(scaffold) 고속 제작 방법 연구’로 배양육 대량 생산에 필요한 핵심 플랫폼인 ‘틀’에 대한 제작 기술 개발 연구 내용이 담겨 있다.

연구팀은 배양육 제작 시 세포를 3차원으로 빠르게 키우기 위한 ‘틀’이 필요한데 본 기술로 제작된 틀을 사용하여 세포를 배양할 경우 세포생존력을 95% 이상 확보할 수 있는 매우 안정적인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배양육 대량 생산 시간을 매우 단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틀’ 제작에 필요한 바이오 잉크(생체재료 및 세포)를 일반적으로 사용할 경우 고가의 비용이 필요한데 이를 단순화하는 기술도 개발하게 되어 원가 절감 및 식용 안전성을 모두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알렸다. 

이에 신상철 EDGC 공동대표는 “이번 연구는 글로벌 배양육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아바이오텍의 기술 노하우와 EDGC의 글로벌 전략이 함께하여 완성될 수 있었다.” 며 “코로나 펜데믹 이후 변화하는 식품 시장 트렌드에 맞춰 통제된 환경에서 개발된 안전한 음식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EDGC의 전략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혁신적 생명공학 기술이 반영된 배양육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