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금융선물-카드] 소비 트랜드 발맞춰 다양한 특화 카드 눈길
[새해 금융선물-카드] 소비 트랜드 발맞춰 다양한 특화 카드 눈길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다. 그렇지만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확산과 경기 침체로 마음이 가볍진 않다.

그래도 새로운 각오로 여러 목표를 세워야 한다. 특히 '부자되는 꿈'을 포기할 수 없다.

재테크 전략을 새로 짜고 나에게 맞는 금융상품도 찾아야 한다. 1일 팍스경제TV는 새해 주목할 만한 금융상품들을 살펴봤다.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소비와 투자를 동시에 하는 ‘신한카드 The More’

신한카드는 소비와 투자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투자 특화 ‘신한카드 The More(이하 더모아 카드)’를 추천했다. 이 카드는 신한카드와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가 협업해 만든 신한금융그룹 복합 상품이다.

보통 포인트 적립상품은 이용금액에 대해 정률로 포인트를 적립한다. 하지만 이 카드는 소액결제를 상대적으로 많이 하는 2030 고객을 위해 결제 건당 1000원 미만 자투리 금액을 적립하는 ‘짠테크’ 구조다.

이렇게 적립되는 포인트를 매월 신한은행 달러예금이나 신한금융투자의 해외투자가능계좌에 재투자해 자산을 더 모을 수 있도록 했다. 전 가맹점에서 결제 금액의 1000원 미만 금액이 투자포인트로 적립된다.

또 2030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특별적립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1000원 미만 금액이 더블(2배) 적립된다. 특별적립도 월 적립 한도 및 횟수 제한 없이 적립 가능하다.

특별적립 가맹점은 배달앱(배달의 민족·요기요), 디지털 컨텐츠(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왓챠·멜론), 이동통신요금,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해외 가맹점, 할부거래 등이다.

주식 배당금에서 착안한 연간 추가적립 서비스도 있다. 매년 1월에서 12월까지 적립 받은 연간 적립포인트의 10%가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추가 적립된다.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ESG에 특화된 'KB국민 EVO 티타늄 카드'

KB국민카드는 고객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카드 이용을 통해 친환경 소비에 동참하고 환경 단체에 기부도 가능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특화 상품 ‘KB국민 EVO 티타늄 카드’를 추천했다.

이 카드는 카드 소비와 환경∙사회적 책임을 연계한 서비스에 초첨을 맞춰 최근 차세대 이동 수단으로 주목받는 전기차와 수소차 관련 혜택 등 주요 친환경 업종 이용 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 이용을 통해 적립되는 포인트로 환경 전문 공익 재단인 ‘환경재단’에 기부도 가능하다. 또 플라스틱 실물 카드 없이 모바일카드로 발급 받으면 매월 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전기차 충전소와 수소차 충전소 이용금액의 5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친환경 식품 전문 브랜드와 친환경 포장 배송 쇼핑몰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5%가 쌓인다.

포인트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각각 월 최대 5천 점 ▲100만원 이상이면 각각 월 최대 7천 점 ▲150만원 이상이면 각각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된다.

또 플라스틱 실물 카드가 없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받고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매월 포인트 1000점이 적립된다. 

[사진=삼성카드]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 요기요·스트리밍 등 생활편의 혜택 '요기요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요기요에서 결제 시 최대 10% 할인과 커피전문점·편의점·다이소 등에서 5% 할인, 스트리밍 정기결제 1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요기요 삼성카드'를 추천했다.

먼저 요기요 앱에서 '요기요 삼성카드'로 결제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0%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미만인 경우 1% 결제일 할인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10%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10% 결제일 할인은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된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커피전문점·편의점·다이소 등에서 5% 할인과 스트리밍 서비스 정기결제 10% 할인을 받는다. 또 커피전문점·편의점·다이소 등에서 결제하면 5% 결제일 할인이 된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통합으로 월 최대 1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료 정기결제 시 10% 결제일 할인이 제공된다. 할인 혜택은 통합 월 최대 3000원까지다. 

▶우리카드, 언택트 스페셜 서비스 탑재 ‘카드의정석 UNTACT’

우리카드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비대면(언택트) 소비와 구독경제 트렌드에 최적화된 ‘카드의정석 UNTACT’와 ‘카드의정석 UNTACT PLATINUM’ 2종을 추천했다.

두 상품 모두 언택트 스페셜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월회비 2900원을 모두 할인해준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게임 정기결제 시 10% 할인이 제공된다.

온라인 업종에서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로 5만원 이상 이용시 건당 1000원 할인된다. 네이버페이서 동일하게 이용하면 언택트는 건당 1000원, 언택트 플래티넘은 3000원이 할인된다.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멜론, 지니뮤직 등은 물론 ▲생활요금 ▲학습지 ▲렌탈 ▲전자도서 ▲멤버십 업종에서 10% 할인 혜택을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누릴 수 있다.

해외 온오프라인 할인을 언택트는 1%, 언택트 플래티넘은 2% 제공하며, 언택트 플래티넘은 전세계 천 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또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과의 콜라보를 통해 위트있고 감각적인 일러스트를 입힌 카드 디자인도 호평을 받고 있다.

▶하나카드, 플라스틱 카드 없는 디지털 카드 '모두의 쇼핑'

하나카드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한’이란 슬로건 아래 야심차게 준비한 '모두의 쇼핑'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언택트 소비 환경에 맞춰 디지털 발급 채널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전용카드로 출시된다.

'모두의 쇼핑'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하나카드 손님이 자주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쇼핑 업종에서 기본 혜택을 제공하고, '반값 부스터 이벤트'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전달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주요 온라인 쇼핑몰 이용금액의 10% 적립 ▲마트, 백화점, 가구 5% 적립 ▲프리미엄 아울렛 5%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하나카드는 '반값 부스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기본 혜택과는 별개로 ▲주요 온라인 쇼핑몰 이용금액의 50% 적립 ▲점심시간(오전 11시~오후 2시) 요식업종 50% 적립 ▲넷플릭스 1만원 이상 5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해외겸용 모두 1만5000원이다. 카드신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다. 1Q페이–삼성페이–카카오페이 등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다.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 세트 카드 시스템 도입한 ‘로카(LOCA)’ 시리즈

롯데카드는 업계 최초로 ‘세트(Set) 카드’ 시스템을 적용한 새로운 상품 라인업 LOCA(로카) 시리즈를 추천했다. LOCA 시리즈는 ‘슬기로운 카드생활’을 이끌겠다는 롯데카드의 의지가 담긴 상품이다.

모든 곳에서 할인 및 적립을 받을 수 있는 범용 혜택 카드 LOCA(로카) 카드 3종과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 더 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혜택 카드 LOCA for(로카 포) 카드 5종으로 구성된다.

LOCA 카드 1종과 LOCA for 카드 1종을 ‘세트 카드’로 발급 받으면 두 카드의 지난달 실적을 합산해 한 카드의 실적만 달성해도 두 카드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할인 받은 실적도 지난달 실적에 포함된다.

또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는 LOCA 시리즈 세트를 선택해 발급받으면, 어떤 카드를 이용하더라도 LOCA의 범용 혜택과 LOCA for의 맞춤형 혜택 중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롯데카드가 알아서 계산해 제공해 준다.

롯데카드는 LOCA 시리즈 고객 대상으로 ‘카드 매니저’ 서비스도 선보였다. 카드 매니저는 롯데카드앱 및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구현되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패턴에 맞는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NH농협카드]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 언택트 혜택 담은 '올바른FLEX카드'

 NH농협카드는 비대면(언택트) 혜택을 강화한 온라인발급 전용 상품인 '올바른FLEX카드'를 추천했다. 올바른FLEX카드는 스트리밍, 배달앱, 온라인쇼핑 등의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특화 상품이다.

스트리밍·배달앱 영역에서는 유튜브프리미엄, 넷플릭스, 멜론에서 정기결제 시 2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요기요에서는 10%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온라인쇼핑영역에서는 쿠팡, G마켓, 11번가, 티몬, 농협몰 이용 시 5% 청구할인이 제공된다. 커피영역에서는 스타벅스(사이렌오더 포함)에서 사용 시 50% 청구할인이 제공된다.

영화영역에서는 CGV, 롯데시네마에서 이용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30%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편의점영역에서는 CU, GS25에서 이용건당 5000원 이상 결제 시 5% 청구할인 된다.

또 올원페이(NH앱카드)로 간편결제 시 건당 1000원 청구할인을 받는다. 대중교통·통신요금 영역에서는 지하철이나 버스 이용 시 7% 청구할인된다. 통신요금 납부 시에도 7%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