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클로즈업] 옐로페이 “올해, 이용자 100만명으로 늘릴 것”
[종목 클로즈업] 옐로페이 “올해, 이용자 100만명으로 늘릴 것”
  • 김은지
  • 승인 2014.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시아경제 김은지 기자]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동력삼아 올해 말까지
회원 100만명을 달성할 것입니다”

전자지급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는 코넥스 상장사 가운데 처음으로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실시해 성공한 업체다.

이성우 옐로페이 대표는 신주 상장을 하루 앞둔 23일 “이번 공모를 통해 조달한 자금의 대부분은 마케팅 사업에 쓰일 것”이라며 “쿠폰과 적립금 등 결제와 관련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현재 22만명이 넘는 회원을 100만명으로 늘려 서비스를 대중화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유상증자 성공으로 올해 순조로운 출발을 보인
는 다음 달 ‘후결제’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며 사업 성장에 주력할 예정이다. 후결제 서비스는 신용카드처럼 먼저 물건을 사고 한 달에 한 번 지정일에 자동이체로 결제가 되는 서비스다. 신용카드 이용자가 많은 만큼 옐로페이는 후결제 서비스가 옐로페이의 이용자 수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는 옐로페이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성우 대표는 “올해 안으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옐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게끔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며 “편의점·카페·영화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옐로페이는 지난 13~14일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통해 총 배정 수량 125만주를 넘는 178만주의 청약을 완료했다. 코넥스 기업 중에서도 자기자본과 매출액이 가장 적었지만 개인투자자들의 참여로 유상증자 성공을 이뤄내면서 옐로페이는 코넥스 시장을 통한 자금조달이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해 보였다.



김은지 기자 eunji@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