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 ‘RAD 게임 툴’ 인수
에픽게임즈,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 ‘RAD 게임 툴’ 인수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1.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고의 게임 소프트웨어 기술이 언리얼 엔진에 통합된다.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게임 소프트웨어 RAD 게임 툴(RAD Game Tools)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했다고 8일(한국 시각) 발표했다.

미국 워싱턴주 커크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RAD 게임 툴은 데이터 압축 솔루션인 ‘Oodle’, 게임용 비디오 코덱 ‘BINK’ 등을 개발 및 제공하는 게임 소프트웨어의 선구적인 업체로, RAD 게임 툴의 제품과 기술은 에픽게임즈를 비롯해 전 세계 약 25,000여 게임 회사가 활용하고 있다.

오늘날 게임 개발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사실적인 그래픽이 필요함에 따라 개발자들은 품질 저하 없이 증가하는 데이터 요구 사항을 관리할 수 있는 최고의 압축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RAD 게임 툴은 에픽게임즈의 렌더링, 애니메이션, 인사이트 및 오디오 팀과 긴밀히 협력해 언리얼 엔진의 다양한 핵심 기술 및 개선 사항을 통합할 예정이며, 에픽게임즈는 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는 게임의 로딩 및 다운로드 속도의 상승을, 플레이어에게는 더 나은 고품질 비디오 및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RAD 게임 툴의 설립자이자 CEO인 제프 로버트는 “에픽게임즈와 오랜 기간 동안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에픽게임즈의 제품뿐만 아니라 기업 문화를 잘 알게 됐고, 자연스럽게 합류하게 됐다.”라면서, “RAD 게임 툴과 에픽게임즈 양사 모두, 개발자가 훌륭하고 성능이 뛰어나며 신뢰할 수 있는 멋진 경험을 만들기 위해서는 탄탄한 기술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에픽게임즈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킴 리브러리 CTO는 “<포트나이트>를 비롯해 에픽게임즈의 가장 인기 있는 게임들의 로딩 시간과 품질을 위해 RAD 게임 툴의 압축 기술을 직접 체험하면서 이 기술이 얼마나 훌륭한지를 잘 알고 있었다.”라면서, “세계 최고의 데이터 압축 기술과 비디오 및 게임 개발 전문가들인 RAD 게임 툴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RAD 게임 툴은 향후 게임과 영화, TV 분야의 파트너를 계속해서 지원하고,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지 않는 업체를 포함, 업계 전반의 기업에 제품 라이선스를 유지 및 판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