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안심콜 출입관리서비스 읍면동으로 확대 운영
영주시, 안심콜 출입관리서비스 읍면동으로 확대 운영
  • 이조희 기자
  • 승인 2021.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시청 입구에서 안심콜 전화하는 장면
시청 입구에서 안심콜 전화하는 장면

[영주=팍스경제TV 이조희 기자] 경북 영주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안심콜 출입관리서비스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까지 확대해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은 출입자가 본인의 휴대폰을 이용해 방문장소별로 지정돼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역학조사에 필요한 최소의 정보(전화번호/방문일시)만 자동으로 저장되는 시스템이다.

이는 기존의 사용절차가 불편하고 개인정보 유출우려가 있는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및 수기대장 작성의 취약점을 보완한 시스템이다.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시행한 결과 누구나 쉽게 짧은 시간 사용할 수 있어 민원인의 호응도가 높아 읍면동까지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영주시청과 관할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은 QR코드나 수기대장 작성 없이 안심콜 전화 한통으로 불편함 없이 청사를 방문해 민원업무를 볼 수 있으며, 이때 저장된 전화번호와 출입시간은 4주 후 자동 폐기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시민여러분들의 불편함을 덜어 주고자 안심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