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시어지 서비스 품은 ‘파크텐 삼성’...분양시장 순항 중
컨시어지 서비스 품은 ‘파크텐 삼성’...분양시장 순항 중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21.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파크텐 삼성 투시도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과 집 근처에서 휴가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Stay and Vacation)’ 문화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떠오르면서 컨시어지 서비스를 갖추고 있는 주거공간이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7월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이 수도권에 거주하는 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홈캉스와 호캉스 등 스테이케이션 휴가를 실속 있는 휴가 문화라고 한 응답이 10명 중 9명(91.2%)으로 나타났다. 가장 원하는 스테이케이션의 유형으로는 '호캉스'(58.7%)와 '홈캉스(55.9%)를 비슷하게 꼽았으며, 특히 호캉스의 경우 젊은 층일수록(20대 70.8%, 30대 65.2%, 40대 54.4%, 50대 44.4%) 선호도가 높았다.

이렇듯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업계에서도 호텔에서나 경험할 수 있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해 수요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실제 지난 5월 부산 해운대구에서 분양된 고급 레지던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청소와 세탁, 카셰어링 등을 비롯한 컨시어지 서비스와 함께 해운대에서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요트 연계 서비스 등을 차별화해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그 결과 해당 단지는 평균 38.87대 1, 최고 266.8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 마감에 성공했다.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한 오피스텔은 시세 상승도 뚜렷하다.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송파파크하비오푸르지오’는 세탁·청소·식사 등 호텔식 서비스와 간호사 상주를 통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KB부동산 리브온에 따르면, 이 오피스텔 전용 59.51㎡의 일반매매평균가는 2021년 1월 기준으로 6억7500만원을 형성하고 있으며, 1년 전(5억6500만원)과 비교해 무려 1억1000만원의 시세 상승을 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삶의 질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다양한 서비스를 찾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컨시어지 서비스를 갖춘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분양시장에서도 컨시어지 서비스 여부가 분양률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을 대표하는 입지 삼성동에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엔드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바로 ‘파크텐 삼성’이다. 지난주 분양계약 개시 후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분양 조기마감을 앞두고 있다.

'파크텐 삼성'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업무지구 핵심 입지인 158-20, 158-22번지 일대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9층, 총 96실 규모로, 전용면적은 28~85㎡로 이뤄졌다.

'파크텐 삼성'은 단지 내 호텔식 로비 등 입주민 전용 공동시설이 조성되며 지상 3층에는 공용 휴게정원이 생겨 ‘도심 속 작은 녹지’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발렛파킹, 조식서비스, 룸클리닝 등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각 세대 입구에 과열 방지 기능이 있는 배터리 충전 전용 콘센트를 배치해 생활 편의를 극대화한다.

입지 프리미엄도 눈에 띈다. 테헤란로 대로변에 자리해 강남 주요 오피스 및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삼성역 5번출구까지 320m 거리인 역세권에 코엑스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향후 GBC와 영동대로 복합환승센터 또한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입주민들은 실내에서 테헤란로가 제공하는 ‘시티뷰’를 감상할 수 있다. 오피스 빌딩이 가득한 업무지구에서 도시 분위기를 한껏 만끽할 수 있는 희소성 높은 입지다.

건물 외관는 화이트 대리석, 커튼월 수직루버로 마감돼 도시적인 느낌을 주며 저층부에 역동적인 보행 공간을 마련해 테헤란로에서도 돋보이는 건물이 될 전망이다. 건물 자체에 내진 설계가 적용돼 안전성 또한 높였다.

세대별 구조는 전용면적 28~85㎡ 중소형으로 구성돼, 고소득 직장인 및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가 선호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남권 고급 단지 수준의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을 더했고, 면적 별로 다양한 평면을 제공해 소비자가 맞춤형 선택을 할 수 있다. 첨단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도 세대마다 내장되어 입주민들이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냉난방 등 내부 시스템을 조절할 수 있다.

파크텐 삼성 분양대행사 럭스리알토 관계자는 “매일 강남 중심에서 호텔과 같은 방,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는 점이 수요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한 것 같다”라며 “청약에서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만큼 계약도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홍보라운지는 강남구 삼성동 158-19번지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