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보, 교정본부에 KF94 마스크 10만장 기부
국보, 교정본부에 KF94 마스크 10만장 기부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1.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태희 국보 모빌리티 부문사장 ,   하현 국보 대표이사,  이영희 법무부 교정본부장,   한태환 교정본부 과장 (왼쪽부터)

 

종합물류기업인 코스피 상장사 국보(대표이사 하현)는 14일 과천에 있는 정부과천종합청사 교정본부를 방문하여 국보가 생산중인 KF94 이지가드 마스크 10만장을 기부했다.  

정부는 지난 13일 교정시설 내 방역대책을 마련했으며, 교정시설 내 코로나 19 확산의 예방을 위해서 직원과 수용자들에게 KF94마스크를 지급하는 한편 착용을 의무화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가운데 국보의 이번 10만장 기부로 인해 수용자들의 마스크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교정시설의 코로나19 감염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국보가 이지앤코리아와 생산중인 KF94 이지가드 마스크는 미국 FDA에서 요구하는 성능 테스트 중 가장 높은 ASTM LEVEL 3를 획득한 마스크로서 국내에서는 단 두개의 업체만이 ASTM LEVEL 3를 획득했다. 이로써 국내외로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아 의료기관의 Staff, 환자 등이 사용할 수 있는 일반 의료용은 물론이고 수술용(OR)으로도 사용 가능할 정도로 의료 종사자라면 누구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하현 국보 대표이사는 “ 국보의 KF94마스크가 가장 취약한 환경속에서 큰 역할을 해 낼 것이라고 기대한다. 코로나 19 예방과 K-방역을 위해 국보가 앞장서서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마스크 전달식에는 하현 국보대표이사, 이태희 국보 모빌리티부문 사장 , 법무부 이영희 교정본부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