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윤리·인권경영 지원 확대로 상생협력가치 창출 노력
한전KDN, 윤리·인권경영 지원 확대로 상생협력가치 창출 노력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1.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전KDN은 꾸준한 중소기업 윤리·인권 지원제도를 통해 민간분야 윤리·인권경영 문화 확산과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전KDN이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중소기업 윤리·인권 지원제도'는 중소기업과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가치 창출을 위해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민간분야의 윤리·인권경영 문화 확산 가속화를 위해 지원대상을 기존 한전KDN 협력사에서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상 중소기업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재 신청을 진행 중인 제도의 지원분야는 윤리·인권 경영체계 수립 지원, 윤리·인권 교육지원, 윤리·인권경영 참고자료 제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윤리·인권 관련 CEO메시지, 헌장, 임직원행동강령 등의 제공을 통해 사내 윤리·인권 경영체계 수립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참여사 임직원 대상 직장내 성희롱 예방, 청탁금지법, 갑질예방관련 e-러닝을 지원하고, 상기 프로그램 수료기업에는 한전KDN 윤리·인권 인증서 발급과 ‘21년 한전KDN 우수협력사 선발시 관련점수 부여 혜택이 주어지는데 ‘18년 15개 기업을 시작으로 해마다 참여기업이 증가하여 현재 28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한전KDN 협력사로 시작된 제도가 많은 긍정적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참여 중소업체의 말에 힘을 얻고 있다”면서 “사회적 협동조합 등 다양한 기업 대상 윤리·인권경영 지원 확대를 통해 동반성장과 상생협력가치 창출에 지속적으로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