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업무계획] "코로나 지원 최우선"...대출 만기·이자유예 연장
[금융위 업무계획] "코로나 지원 최우선"...대출 만기·이자유예 연장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1.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 [사진=금융위원회]
은성수 금융위원장 [사진=금융위원회]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한 적극적 금융지원을 올해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또 소상공인·중소기업에 대한 금융권의 대출만기 연장, 이자상환 유예 조치를 한 차례 더 연장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19일 은 위원장은 올해 금융위원회 업무계획 '온라인 사전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은 위원장은 "현재의 (코로나19) 방역 상황, 실물경제 동향, 금융권 감내 여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며 대출 만기연장 및 상환유예 조치 등 금융지원이 경제 리스크로 이어지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은 위원장은 "올해 3월 종료 예정인 전 금융권 대출 만기연장과 상환유예 조치의 연착륙 방안을 준비해야 한다"며 "금융소비자 및 투자자 보호,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강화도 소홀할 수 없는 금융당국의 큰 과제"라며 "최고금리 인하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각종 부작용에 대한 보완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은 위원장은 대출만기 연장·이자 상환 유예 대책에 대한 연착륙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영원히 만기연장 할 수는 없고, 한편으로는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돼 한시적 조치들이 연내 정상화되기를 희망한다"며 "정상화될 때도 그 다음 날 바로 다 갚으라기 보다는 아마 순차적으로 하는 방안을 생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분할상환을 하는 등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통해 정상화되도 부담이 되지 않도록 하는 연착륙 방안도 같이 고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